냄비를 하나 장만하려고 하는데 솔직히 너무 모르는게 많아서 결국은 이렇게 글을 적게되었습니다.
솔직히 살림은 초보입니다. 음식이라는걸 별로 해본적도 없구요..
앞으로는 열심히 밥하고 살려고요..
사실 염두해두고 있는건 휘슬러제품하고요,WMF하고요, 올클래드 제품인데요...100년은 간다는 말에 혹해서...큰 맘 먹고 구입하려고요~
올클래드는 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고 미국에 아는 사람이 살고 있어서 부탁이 가능해서 염두해놓은거구요..
휘슬러는 패밀리 라인하고 오리지날 프르피를 맘에 두고 있는데 어느게 더 좋은건지 잘모르겟습니다..사실 가격대가 다른데 비싼게 좋기야하겠지만 가격이 부담스러운지라...쉽게 결정못하겠네요..
WMF는 갈라라인이랑 구르메플러스 라인이 있던데, 이것도 휘슬러랑 같은 이유로 고민을 하는 중이고요..
이세가지 제품중에 어느것이 가격대비 성능에 맞추어 더 좋은건지모르겠어서 님들에게 이렇게 문의를 드립니다.
그리고 이들 중에 미니제품으로 나오는게 좀 있던데...미니제품은 좋은가요?
님들의 조언를 부탁드립니다...
댓글 5
-
바나나
-
빛길
아, 그리고, 큰맘 먹고 사신다는 말씀에 생각나는 게 있어요.
저 세 제품은 아닌데, 저는 모리녹스라는 제품에 맘에 가더라구요. 이거는 스텐-알미늄-스텐이 아니라 스텐-동-스텐인데, 접합하는데 은을 썼다고.. 은과 동이 열전도율이 탁월하니까요.. 근데 가격이 착하지 못하더군요.. -
수리
저는 오리지널프로피를 샀구요. 엄마꺼 쉐프윈꺼 1+1 할때 사서 반은 제가 쓰고 있어요. 둘다 무광이라서 편하기도 한데 새로 산 싸구려 웍이 유광인데 ..써보니 유광이 점 세척이 편한것은 있네요. 양이 많은거 오래 끓일꺼는 쉐프꺼 쓰고 간단하게 끓이는 국은 휘슬로프로피로 끓여요. 제가 다시 산다면 20 24정도 쉐프윈꺼 하나사구 나머지 WMF 유광으로 된 작은크기로 2-3개 사고 싶던뎅..쓰다보니깐요 한가지 제품보다는 정말 이것저것 써보고 싶구..또
-
물보라
저도 휘슬러도 없고 세트로 산 것도 없지만..
바닥3중의 R후라이팬, 통3중의 일본제품, WMF 미니 파스타냄비랑 후라이팬, 이케아 냄비 등등 다양하게 필요한 걸로 하나씩 사서 쓰고 있습니다..
도리님과 nicemila님 말씀처럼 계속 상황은 변하고, 써보고 싶은 스텐제품은 너무 많고 그렇더라구요..
비싸고 관리 잘 된 브랜드 제품이 마무리면에서 사람들의 불만이 적은 편이지만, 꼭 비싸다고 절대적으로 그에 비례해서 확~ 좋은 건 아니예요..
정말 저렴한 -
후유
모두의 답변에 감사드립니다..많은 도움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외산이라.. 모든 제품과 라인을 써보신 분이 많지 않아 아직 덧글이 없는 듯 싶네요^^
저도 살림 초보에서 살짝 지나가는 중인데.. 제 생각에 큰맘 먹고 장만을 하시려 하다면, 일단 몇몇 제품(예로서, 클래드로도 하나 정도, 바닥삼겹으로도 하나 정도 비교적 저렴한 것으로)을 구입해서 써 보시고 결정하신다면 더 후회 없는 선택을 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냄비가 100년은 가도 말이죠, 지겨워질 수도 있고, 열원(가스, 전기)은 변하기 때문에 적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