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다이어트 / 출산후 다이어트/ 임신살 빼는 방법/ 코코슬림
임신살 빼는 데는 잠이 특효(출산후 다이어트 에는 잠을 많이 자야...)
산후다이어트 / 출산후 다이어트/ 임신살 빼는 방법/코코슬림
출산을 갓 마친 산모들에게 임신 중 찐 살을 빼는 것은 중대한 과제가 아닐수 없다. 그런데 충분한 수면이 출산후 다이어트 도움을 준다. 임신중에 찐 임신살을 빼는데 큰 역활을 한다는 연구가 발표돼 주목을 끌고 있다.
미 캘리포니아주에서 위치한 카이저 퍼머넌트 병원의 에릭 건덜슨 박사와 연구팀은 최근 미 역학 저널 (American Journal of Epidemiology )에 발표한 연구를 통해, 하루 5시간 이하의 수면을 취한 산모의 경우 충분한 수면을 취한 여성보다 분만 1년후 임신 중 찐 살이 빠지지 않을 가능성이 약 3배 가량 높은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과거 수면이 부족한 아동 일수록 비만 확률이 높다는 등 수면시간이 체중 증가에 미치는 영향은 익히 알려져 있었으니 이번 연구는 특히 산모에게 있어서 하루 2시간의 수면을 더 취하는 것만으로도 출산후 다이어트 와 운동과 같은 건강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연구팀은 총 940명의 대상으로 출산 전 과 출산 후의 체중 및 전반적 건강상태를 조사했다. 그 결과 분만 한지 6개월째 5시간 이하의 수면을 취하는 산모의 경우, 그후 6개월이 지나 분만 후 1년이 됐을때 임신 중 찐살 5kg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을 확률이 크게 높았다.
반면 7시간 이상의 수면을 취한 산모들의 경우 출산 1년째 더 많은 체중을 줄여 처녀적 몸매로 복귀한 경우가 많았다.
한편 건덜슨 박사와 함께 이번 연구에 동참한 하버드의대의 매투 길먼 박사는 갓난아기를 둔 엄마들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매우 힘들다는 사실을 감안할 때, 이번 연구 결과는 체중을 줄이고 싶은 산모의 욕구와 현실 사이에 딜레마를 제공 할 수 있다 며 우리 연구팀은 이제 이 딜레마를 풀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연구를 진행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출산후 다이어트 많이 힘드시죠?아기를 보면 이쁘지만 몸을 보면 맘도 많이 상하고 다이어트는 해야 하는데 시간과 여건이 따라주지 않죠?코코슬림 주인장도 산후 비만이였답니다.개인의 맞춤 코디로 코코슬림만의 노하우 전수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