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노블로 가느냐
에코플러스로 가느냐 고민인데요
비교해보니까 제가 원하는 사양에서
노블보다 에코플러스가 60만원 싸게 견적이 나오네요
근데 노블에는 ISG 시스템이 없고
에코플러스에는 6:4분할시트 , 멀티 전자식 룸미러(후방디스플레이)가 없네요
아무래도 연비절감 효과도 있고.. 후방 룸미러야 네비하면서 사제로 달면되니까;
에코플러스 쪽으로 가고 싶은데
ISG 시스템이 도움이 되나요 연비에 실질적으로??
그리고 사용방법 보니까
ISG 기능 켠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고 기어를 D-N 으로 가면
자동으로 시동이 꺼진다는데
혹시 주차하다가 모르고 켠 상태에서브렉 밟고 D-R 가기위해 N을 거치잖아요 오토 레버가
그럼 순간적으로 꺼지나요??
아시는분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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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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텃골
그렇군요;;;;;;;;;;흠
에어컨 틀면 작동 안한다는사실은 몰랐네요; 그럼 여름엔 무용지물 이겠네요;;
땡볕에 에어컨 안틀고 다닐순 없고; 정차시마다 껏다켰다 하기도 그렇고'
겨울에 히터 틀면 작동 안되는건 아니죠?? -
꼼지
노블추천드려요
isg과연 연비에 크게 작용할지 의문입니다 -
우람늘
저도 그게 의문입니다' 시동 켜고 끌때도 분명 연료 소비가 발생할 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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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은
노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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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호
저랑 비슷한 고민을 하시네요.. 일단 제가 알아본 범위내에서 말씀드릴께요..
ㅇ 첫번째로 ISG작동은...
- 기존의 ISG는 정지 후에도 기어를 D에서 N으로 가야 ISG기능이 작동(시동이 꺼짐)되었는데(이를 \기본형\이라함)
- 2013 K5에 달려나오는 ISG는 기어가 N 또는 D 모두 정지상태라면 ISG기능이 작동된다 하더군요.(이를 고급형, 또는 표준형이라 함.)
- 그리고 정지상태라도 일정시간(몇초)이 지나야 ISG기능이 작동한다고 하니깐 -
칸나
- 정부의 권유(고유가, CO2배출억제)로 버스 등에서 우선 적용했는데.. 최근에 보면 버스에서 왜 ISG 기능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운행하는게 많은지 반문할수 있지만, 제 개인적 생각으로는 버스는 회사돈으로 기름을 넣다보니.. 운행시 조금 불편한걸 감수하기 싫어 그럴것 같고..
- 또 화물차, 택시도 우선적으로 적용되었고, 승용차로는 현대 아반테 MD, 벨로스터의 블루세이버 기능, 기아 포르테 에코플러스에서 ISG기능을 기 사용중에 있기 때문에 -
핑크빛애교
저도 에코플러스로 거의 기울었었는데 조금 혼란스러워 졌습니다 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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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녀
혼란스러운 이유는? 제가 구입하는데도 참고를 할까해서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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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줄기
여름에 항시 에어컨을 틀면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네요 ㅎ
제가 더위를 많이 타는편이라 그리고 차량 색상도 검정으로 보고 있는데;;
여름엔 항시 켠다고 봤을때 좀 ..
솔찍히 신호기다린다고 기름을많이먹기보다는 운행하면서 급출발 급정거 때문이죠 솔찍히 발컨이 기름에영향을 많이 준다고 느낍니다 그리고 여름에 에어컨틀면 Isg사용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