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혹시, 전조등에 습기 생기는 차량 있는지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제 차량 전조등에 습기가 생기는 걸 최근에 발견했습니다. 많은 부분에 습기가 생기는 건 아니지만, (방향지시등 부위만큼 생김)
습기가 생기는 거 자체가 기분 나쁘네요..출고 받은지 이제 반년인데...ㅜㅜ 언제 다시 없어지는지도...모르겠구...켁..ㅜㅜ
습기 문제로 어제 휴가 사용하여 오토큐 방문 했더니, 오토큐에서는 전조등 습기 문제를 처리 할 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오토큐에서 알려준 1급 정비소 (알고보니 기아 직영점이 아니였어요,,협력지점)에 방문하여 접수하고..간단히 교환 받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왠걸요...현재 상태가 습기가 없기 때문에 이상이 없는 차량이라고 교환 거부...그래서 찍어둔 사진까지 보여줬는데..이 분들이 직영점 핑계로 협력업체기 때문에 해주기 어렵다고 합니다.
바로 인천 직영점에 전화해서 상황 설명 하였더니, 제가 방문한 협력점 정비사를 바꾸라고 하더니, 왜 직영점 핑계 대느냐며..
엄청 뭐라고 하더군요..다시 제가 받아서 전조등 상황 설명 하였더니, 교환 기준은 습기가 있는 상태에서 30분 동안 전조등 켜두고 습기가 없어지면 이상없고, 습기가 30분이 지나도 유지되면 이상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교환 받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협력점 정비사는 교환 거부,....습기가 있을 때 다시 와서 30분 동안 전조등 켜고 확인 후 교환 하겠다고 합니다.
평일에는 회사 차량을 사용해야 하고..중고차는 주로 주말에 사용하기 때문에 평일에 다른 정비소를 간다는 것 자체가 어려운 상황이고 습기가 있을 때 다시와서 30분동안 지켜 본 후 교환 한다는 게 현실성이 있는 건지...의문이다!!! 라고 했더니..그건 그렇지만 본인도 어쩔 수 없다고 하더군요...참..답답했습니다.
다시 반문 했죠...정비사님 차량이 습기가 확인 되면 전조등 키고 그 앞에서 30분 시간 확인 후 교환 하겠냐고..?? 그랬더니..
순간,..엇..굳은 표정으로....작게 말하네요....아....니....요.......ㅡㅡ;;
저랑 장난하시나요?? 너무 화 났지만...어쩌겠나요...현기차를 타는 오너로써 가져야 할 인내심을 발휘해야죠....참..더럽네요..
직영점을 방문해야 겠죠?? 으...답답........아, 전조등에 습기 차는 문제는 당연한 거라고 하더군요..정말 당연한 걸까요??ㅡㅡ;;
5번까지 교체받으신분 있다더군요 ㅡㅡ
습기는 라이트튜닝 여부에 관계없이 생기더라구요
잘해결해서 교체받으세요 같은돈주고 새차 뽑아 내차만
그럼 돌아버리죠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