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기간 중 나가려고 하는데,
제 방 대신 다른 사람 구하려고 하는데
제방 대신 다른사람 구하는거기 때문에
제 계약조건을 그대로 옮기면 되는거 아닌가요?
다른사람 구할 때에도 주인의 새로운 조건에 맞춰서 구해야 하는 겁니까? 그건 아니지 않나요?
제 방 다른 사람 구하는거니까 당연히 제가 이 집 계약할을 때 계약기준을 토대로 사람을 구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집주인은 제 계약기준으로는 사람 안 받는다고 그러는데요 ㅡㅡ;; 정말 미치겠네요... 아 그렇게 안된다면서
전화 마음대로 끊고 전화하지 말라그러고 ㅡㅡ;;; 이것 참 방 올려야 되는데 어떻게 해야 합니까....?
너무 막무가내고 원하는대로만 하려고 하고.. 너한테만 그렇게 한거라고 하고.. 그게 싫으면 너가 살으라고 하고요... 제가 사정이 있어서 나가야 되는데... ㅡㅡ;;
만약 저 대신 세입자가 들어오면 보증금은 주인에게 줄 필요없이 제가 들어올 때 주인에게 건내준 보증금을 주인이 가지고
새로운 세입자가 저에게보증금 주면 모든 일이 해결되는거지요?
정리해서 질문 할께요...
1. 저 대신 제가 쓰고있는 방 다른 세입자 구하면 계약조건을 제가 처음 계약했을 당시 기준으로 구하는게 맞는지.
2. 제 방 다른 세입자가 들어오면 보증금을 주인에게 줄 필요없이 새로운 세입자가 저한테 주면 되는 것이 맞는지. (주인에게 줬던 제가 줬던 보증금은 당연히 안 받고요.)
2022-06-26 00:47:56
1.어떤 계약조건을 바꾸려는지는 모르겠으나, 중간에 나가는거기때문에 주인아줌요구대로 할수밖에없는게 현실입니다.
(ex. 방세를 올려서 방을올리라든가.. 이런거겠죠?)
2. 이건 말이 잘못된듯.님이 새로운 세입자 구하면 그분이 집주인과 계약을 새롭게 체결하는것으로,그분이 보증금을 집주인에게 건네고, 집주인은 그받은돈으로 님에게 다시돈을 빼주게되는거죠. 님입장에서야 어짜피 그돈이 그돈이고 집주인거치지않고 세입자에게 바로받고싶겠지만, 통상 새로이 계약하는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