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그람짜리 크랭크를달고 캐스팅했는데
원심력은1개걸고 마그네틱10까지 풀어놔도 빽안나길래
원심력 하나도안걸고 마그네틱은0으로했는데도 빽러쉬가
심하게 나네요..원래 원심력1개차이가 이리심한건지요??
브레이크가 초반 에잡히고 중간 그리고 마지막에 잡히는걸로
다역할이 있다던데 원심력과 마그네틱과 메커니컬 어떤역할을하는지좀 알려주세요..ㅠㅠ
가능한 자세히좀..ㅠ,ㅜ초보같은 질문 죄송합니다...꾸벅..;;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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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찬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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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or
마그네틱 숫자가 올라갈수록 브레이크가 강하게 걸리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말씀하신데로 원심안걸고 마그네틱 0이면 모든 브레이크 프리상태인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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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음이
브레이크 절대력??? 브레이크 걸리는 힘이라고 설명해야 겟지요.
브레이크 작용하는 힘은 원심이 마그네킥보다 훨씬 큽니다.
원심 한개 한개 차이가 아주 크게작용할 겁니다.
마그네틱은 꺼꾸로 알고 계시네요. 0이 제일 낮고..10이 제일 높은 겁니다.
메카니컬은 정확한 용어로 텐션노브가 맞는 말이고요.
스풀축에 직접 저항을 줘서 회전을 조절하는 역활을 합니다.
도요 dbs에서 가장 크게 작용하는 건 메커니칼... 원심...마그네틱 순으로 보시면 될겁니다. -
푸른잎
원심 0으로 풀고.마그네틱은 7에 놓고 10g짜리로 캐스팅해보세요
아님 원심1~2개 놓고 마그네틱 0에두고 하세요 -
늘솔길
음 비거리는 세팅도 중요하지만 루어의 모양이나 캐스팅 습관에 따라 많이 달라져요 제 경우는요 듀얼브레이크 조정은 자주 사용하시는 로드와 루어를 설치후
1 메카니컬브레이크 프리( 썸바를 눌러 스풀이 딸깍거지리 않을정도)
2 마그네틱 중앙 가운데로 맞춘뒤
3 웜심을 맞춤니다( 때에따라 튜닝)
그 후 상황에 따라 마그네틱만 조정합니다
루비나는 마그네틱이 제 역활을 못합니다. 원심의 아주 부족한부분을 채워 주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