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은 회원님들 제발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한 여자의 남편으로써 너무나 멍청하고 무지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너무 속상합니다.
우선 저는 2010년 4월 12일 신혼전세자금 대출을 천6백만원 받았습니다.
전세금은 8천5백만원이었구요...이제 곧 4월이면 만기됩니다,.
그래서, 이번기회에 회사랑 좀 더 가까운 곳으로 이사갈려고 하거든요.
이럴때, 2월 26일 현시점에서 뭘 준비하고 어떻게 움직여야 하나여?
4월 12일날 되면, 대출금을 다 상환하고 다시 대출신청을 해야 하는건가여?
아니면, 다른곳으로 이사를 가는거라서 연장 신청을 하면 되나여?(당시 신혼전세자금 대출 받을시보다, 먹고살라고 리어카장사라도 할라고 받은 2금융 대출건이 2건 추가되었고 신용도가 하락한 상태입니다 ㅠㅠ)
이 경우 다 상환했다가, 재신청에서 떨어지면 아무 방법이 없는건가여?
여기저기 공부하다보니깐, 이사하면서 연기하면 된다고 한거 같기도 한데...이럴때 2년 만기되거나 이사가거나할때
무조건 20%는 상환해야 하는건가여?? 지금 준비된 돈이 하나도없는 상태입니다만 ㅠㅠ
목적물변경신청이란건 정확히 어떤거지 아무리 찾아봐도 모르겟습니다.
하고 안하고 장단점이 궁급합니다.
아무것도 몰라서 이사갈쪽으로 집도 못알아보겠습니다, ㅠㅠ
와이프는 아파서 움직이지도 못하는 상태인데 넘 답답합니다.
질문 요약드립니다.
1. 2012년4월12일대출만기입니다. 그전에 이사가 가능한지요?
2. 2012년 만기일이 되면, 상환하고 대출재신청하고..새로운곳으로 이사해야 하는지여?(새로운곳으로 대출신청)
3. 2년 만기되면 연장신청을 하든이사를 가든 무조건 20%는 갚아야 하는지요?
4. 이사갈떄 지금있는 전세금보다 전세금이 낮은집, 같은집, 높은집...어떤 차이나 준비사항이 있는지여?
5. 목적물 변경신청이 정확히 뭐고, 어떤 장단점이 있는건가여?
6. 현시점에서 이사갈려고 하는데 뭘 준비하고 움직여야 할까여?
제가, 못배우고 너무 멍청해서 와이프를 아프게 하고 고생시킵니다,
제발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ㅠㅠ
연장 가능하더라구요. 물론 금리가 0.25% 더 오른다고 하지만. 우선 대출 만기 이전에 은행방문하셔서 상담받아보시는게 제일 빠를거 같으네요. 저역시 이번에 2년이 지나서 연장신청을 위해 알아 보았떠니 이사가는 집 계약서가 있으면 연기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20%를 갚지않으면 이자율만 조금 오를뿐 의무는 아닌듯합니다. 천육백만원 대출받으신거면 이사갈집 전세가가 1600만원 이상만 된다면 그 금액 계속 유지할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