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의 입장에서는 현대차에 인수가 된 것이 경영 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이익인가요? 아니면 손해인가요? 기아차가 현대차에 인수가 되면서 기아차는 현대차에 신차 출시 등에서 얼마나 간섭과 견제를 받는다고 할 수가 있는지 궁금 합니다.
예를 들면 포르테 후속으로 출시가 될 예정인 준중형 세단 K3가 현대차의 간섭과 견제로 출시일이 2013년으로 미루어졌다고 알고 있습니다. 같은 자동차 회사 내의 생산과 판매 경쟁으로 볼 때에 현대기아차 그룹에서 현대차는 적자이고 기아차는 서자로 기아차가 현대기아차 그룹에서 적서차별을 당하고 있다고 봐야하나요?
그리고 차를 구매해서 운전을 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현대기아차에서 기아차가 따로 분리 독립하는 것과 그대로 하나의 자동차 회사로 있는 것 중에서 어느 것이 나은지! 국내외의 자동차 시장에서의 국산차의 경쟁력 이라는 관점에서는 기아차가 분리 독립을 한다면 경쟁력이 약화가 된다고 볼 수가 있는지 궁금 합니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판매량을 볼 때에 중형차인 현대 쏘나타 보다는 기아 K5가 외관으로 볼 때에 더 나아서 판매량이 많습니다. 현대기아차의 경쟁구도를 볼 때에 기아차의 판매량이 현대차 보다 많으면 안 된다는 불문율 이라는 것이 있나요?
만약에 기아차가 현대기아차에서 독자적으로 분리 독립을 한다면 현대기아차의 기술력과 품질이 좋아지거나떨어진다고 할 수가 있는지 독과점의 문제점은 얼마나 해결이 된다고 할 수가 있는지 궁금 합니다.
댓글 0
2022-06-27 00:5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