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고 2 올라가는 애가 있는데요,,,
조금 복잡하고 어렵다 싶은 문장만 나오면
문장의 구조를 잘 모르고 해석 순서도 어떻게 해야할 지를 잘 모릅니다.
특히 융통성이 부족하달까요~? 해석을 시켜보면, 끝에 조사 하나를 매끄럽게 못 바꿔서
전체 문장 의미 파악을 할 줄을 모릅니다.
문장 구조를 효율적으로 잘 가르쳐줄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아님 좋은 책이 있으면 좀 추천해주세요~
빠바나 올리브에도 구문에 관련된 책들이 있긴 하지만
그런 책들 말고 혹 좋은 책은 없는지
또 무슨 좋은 방법이나 경험담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
댓글 4
-
환찬
-
김애교
단어 / 숙어 / 문법 이 어느 정도 있는 상태에서 끊어읽기가 가능하다고 봅니다.
끊어읽기의 가장 핵심은 주어, 동사 찾기와 수식어구나 수식절을 찾는 것인데
그것은 어떤 교재 보다도 학생수준의 단어, 숙어가 들어가 있는 문장을 찾거나 만들어서
선생님이 끊어읽기를 반복 훈련시켜주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
파이팅
끊어읽기 교재를 쓰는 것도 괜찮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아이가 문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 같네요
일단 s+v를 찾는 방법부터 습득시키고 5형식을 가르쳐주세요. 그 근본아래에 분사,관계사,비교급,평행구조등
독해지문에 자주 나오는 문법 사항들을 습득시키면 그제서야 이 한문장이 그냥 써진게 아니고
수식당하는 것과 수식받는것을 구분하게 될것입니다.
위에 분 말처럼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면, 문법과 단어,숙어가 필요합니다. -
로운
맞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학생(중학생, 고등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지만 역시 영어실력의 핵심은 어휘와 문법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2월 남은 3주동안 큰 맘먹고 영어의 기본부터 차근차근 다시 정리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
157051 |
사전이 부실해서 찾아봐도 그의미를 모르겠네요.
![]() | 징징몬 | 2025.07.08 |
157050 |
해석도와주세뇽
![]() | 샹1큼해 | 2025.07.07 |
157049 |
wherever
![]() | 향율 | 2025.07.07 |
157048 |
실내 핑고스프레이
![]() | 나샘 | 2025.07.07 |
157047 |
문장분석 부탁드리겟습니다. (__)
![]() | 꽃큰 | 2025.07.07 |
157046 | 전치사 for의 목적어? | 뿡뿡 | 2025.07.07 |
157045 | 지각동사 목적격보어에 관련질문요 | Creator | 2025.07.07 |
157044 | 한문장.,해석부탁드려요. | 핫와인 | 2025.07.07 |
157043 | 수원 전자기어봉 | 다빈 | 2025.07.07 |
157042 | she called me to her saying 이말이 무슨말이죠? | 캐릭터 | 2025.07.07 |
157041 | 여기서 bin 이 머죠?? | 징징몬 | 2025.07.06 |
157040 | 정확한 뜻을~ | Regretting | 2025.07.06 |
157039 | 단수 복수 질문 | 꽃내음 | 2025.07.06 |
157038 | 소리가 울린다 할 떄... | 개랑 | 2025.07.06 |
157037 | 독해부탁드립니다.` | 터전 | 2025.07.06 |
157036 | 문법 문제 하나만 답 좀 알려주세요~ | 파라미 | 2025.07.06 |
157035 | 슈퍼비젼 교체 | 커피우유 | 2025.07.06 |
157034 | 목포 튜익스 장착점 | 늘솔길 | 2025.07.06 |
157033 | 분사구문인지 봐주세요 | 겨라 | 2025.07.06 |
157032 | 엠블럼 교체 질문요 ㅠ | 찬슬기 | 2025.07.06 |
157031 | 완료분사구문 시제관련 질문. | 청력 | 2025.07.05 |
157030 | 스트럿바 문의좀 할께요 | 사라 | 2025.07.05 |
157029 | free of, from | 빵야 | 2025.07.05 |
157028 | 센터페시아 우드그레인 수전사 하신분잇나요 | 든솔 | 2025.07.05 |
157027 | 확인 부탁드립니다 !!!! | 개럭시 | 2025.07.05 |
157026 |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도와주세요 | 튼튼 | 2025.07.05 |
157025 | 작은 질문! | 종달 | 2025.07.05 |
157024 | 의문사와 관계대명사 what | 매1혹 | 2025.07.05 |
157023 | Another thing to consider is the quantity in which to pack a product..문장 구조가 헷갈리네요. | 다한 | 2025.07.05 |
157022 | 독해 부탁드려요.. 급.. | 당나귀 | 2025.07.04 |
157021 | 다시 질문합니다.밑에 답변이 아닌데 답변이 달려서요 | 계획자 | 2025.07.04 |
157020 | fly 과거분사 질문입니다 | 라별 | 2025.07.04 |
157019 | 보조제동등 다이하려는데 질문드립니다 | 초시계 | 2025.07.04 |
157018 | 동사의 문형! | 맨삶이 | 2025.07.04 |
157017 | 영작을 해봤는데요.. 어색한 거 같아서.. | 콘라드 | 2025.07.04 |
157016 | as well as 구문이요~ | 바르고 | 2025.07.04 |
157015 | 질문할게용..~ | 큰가람 | 2025.07.04 |
157014 | 완료 수동태 질문요 | 목향 | 2025.07.04 |
157013 | 한 문장 질문드려요 도와주세요~.~ | 매1혻적 | 2025.07.04 |
157012 | most 와 most of 차이 | 해련 | 2025.07.03 |
지학사 영문 독해시리즈(기본, 구문, 실전)을 추천합니다.
해석이 매끄럽지 않은 이유는, 평소에 우리말 실력이 부족한 면도 있고, 구문의 끊어서 이해하여야 하는 부분에 대한 통합적 능력이 부족해서 입니다. 즉, 관계사, 접속사, 전치사를 비롯한 의미상 덩어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긴 문장에서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의 관계, 특히 목적어와 보어의 역할 및 의미를 연결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상태에서 단어의 뜻만 가지고 해석하려 들기 때문입니다.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