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감사하다는 말씀드리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1. 책에 보면 anything that 은 what, 혹은 whatever로 바꿔 쓸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러하다면, everything that은 what, 혹은 whatever로 바꿀 수도 있는건가요?
2. 부사구, 문장은 도치구문이 아니라 원래 부사구를 단순히 앞에 써준 표현이라고 들었습니다.
ex) on the hill, i met her again. - 이 구문은 도치구문이 아니라 평서문.
그러하다면, on the hill, did i meet her again이라고 도치로 바꿀 순 없는건가요?
댓글 4
-
내담
-
동은
2. 문미에 마침표가 붙고, 어떠한 이유로 도치가 되어도, 결국 평서문의 변형이므로, 여전히 평서문입니다.
일반적인 부사구가(부정어구가 아니라) 강조의 목적으로 문두로 올때, 주어, 동사가 도치되는 경우는
주어, 자동사, 부사구
의 경우입니다.
위 문장과 같이, 타동사의 문장일 경우, 도치하지 않습니다. -
아잉형님
별찌님 글을 지금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꾸벅..좋은 하루 되세요.
-
다니엘
도치 구문은 논란의 여지가 많네요 제가 가르치고 있는 책에선, 혹은 인터넷에선 do/does/did를 앞으로 빼서 주+동원이 행태로 도치된다고 나와있는데요 다시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당..
2022-05-13 00:11:25
1. 아닙니다.
책의 표현이 조금 잘 못 되었내요.
What 절은 명사절로만 쓰이고, 두가지 의미를 가지는데, 그중 한가지는 a thing that 형용사절 의 의미입니다.
Whavever 절은 부사절 혹은 명사절로 쓰이고, 명사절일 경우의 의미는, anything that 형용사절 의 의미입니다.
Everything that 형용사절 은 what 혹은 whatever 절로 바꿔 쓸 수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