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들어
she is a famous writer.
her book has been selling well among children around the world.
위 두 문장을 관대이용하여 한 문장으로 만들 때
가장정확한 답이
1) she is a famous writer whose book has been selling~~~ 입니다.
헌데
2) she whose book has been selling well among children around the world is a famous writer.
이 문장도 맞을까요?
----------
제가 위 문제를 출제했고 예시답안으로 아래 답도 제시했는데 의문이 제기되어서 확인차 여쭤봅니다.
예전에는 인칭대명사가 관대의 선행사로 쓰이지 못했으나 (those나 one은 예외)
검색해보니 요즘은 인칭대명사도 관대의 선행사로 쓰인다는 얘기가 있네요.
댓글 7
-
도전중
-
희1미햬
특정한 사람을 지칭하는 인창대명사는 형용사든 관계사절이든 수식을 받지 않습니다.
-
해골
제가 알기로 대명사를 선행사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예로 들어주신 부분은 문법적으로는 가능하지만 내용이 이상하네요...
책이 전세계 아이들 가운데 잘 팔리는 그녀는 유명한 작가다.... -
곰돌이
그렇죠..가장 정확하고 보편적인 답이 1번이고 2번은 그럴 수도 있다는 인정답안으로 제가 제시했거든요.
일단 문법적으로 가능하다면 인정답안으로 제시한 것이 잘못 한 거 아니네요. 일단 안심입니다.
전교생 중에서 1명이 2번 답안을 제시했길래 다른 영어샘이 제가 제시한 인정답안에 의문제기한 것이랍니다.
답변주신 영도샘님 별찌님 감사드려요. -
진주
대명가란 이미 언급된 먼가를 대신 받는 말이고
명사수식이란 명사의 범위를 좁히는 것인데
부정대명사가 아닌 경우를 또 수식한다는 것은
두가지 문법 개념에 어긋나요 -
유린
검색하다보니
He who lives next door is a doctor
I gave my book to her whose book was stolen
위 두문장이 맞는 문장으로 나오네요. -
연꽃
관계대명사는 앞의 명사를 수식또는 제한 하기위한 개념인데 선행사가 대명사이면 이면 알고있는 사람인데 수식할 필요가 없을 것같아요.
그런데 대명사인 선행사가 단지 앞에 한번 나온 명사를 대신하는 입장이라면 수식을 받을 수 있는 것도 같아요.
수식이란 명사를 제한해 범위를 좁혀 구체화하는 것인데
인칭대명사는 그럴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