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꾸벅)
재작년부터 냥이 사진을 보면서 좋아라 좋아라 하다가 최근에 집사가 되기로 결심이 선 청년입니다.
고양이도감게시판에 홍나비님 글을 보고 그외에 궁금한것들 좀 질문 할게요 ㅠㅠ
1. 제가 현재 실평수 6평정도의 원룸에서 살고 있는데요. 냥이를 키우기엔 좁지 않을까요?
2. 현재 제가 직장인인지라.. 하루에 9시간에서 12시간 정도 집을 비우는데 그동안 밥은 어떻게 줘야하나요?
2-1. 위의 연장인데요 장시간 혼자 있어야하는 냥이가 외롭지 않게 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2냥이를 분양하는 것도 방법중에 하나인가요?)
2-2. 만약 아기냥이를 분양받게 되면 성묘보다 손이 많이 가나요?
2-2-1. 위의 상황이라면 아기냥이보단 성묘를 분양받는것이 좋나요?
3. 개묘차이겠지만 방충망을 뚫고 탈출도 감행하나요?
3-1. 낮선사람이 문을 열게 되면 그틈에 탈출하거나 하지는 않나요?
4. 냥이를 키우는데 평균적으로(아팠을때의 병원비를 제외) 얼마정도 드나요? (1냥이와 2냥이의 차이는 많은가요?)
5. 다행이 주변에 동물병원이 많아 주사나 건강검진은 자주 받으러 갈것 같은데요. 만약에 분양을 받게 되면 중성화 수술을 할 예정인데 수술중에 죽거나 잘못될수 있나요?
5-1. 중성화수술을 하고나면 울음소리가 많이 줄어드나요? (원룸인지라 이웃눈치가 보이는 민감한 부분이죠)
6. 냥이가 건강하게 지내려면 맞아야할 주사는 무엇이 있고, 몇개월 주기로 맞아야 하나요?
7. 냥이를 들이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물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7-1. 절대적까지는 아니지만 부수적으로 차근차근 사줘야하는 물품은 무었이 있을까요?
8. 집에 있으면서 옷이나 이불을 찢어놓거나 하지는 않나요?
분양 전에 궁금한 것들은 이정도구요.. (다른 질문들은 일단 키울수 있는 배경이 완료되면 여쭙도록 하겠습니다..)
집주인님이랑 협의를 하고 방의 가구 배치를 다시 하는 등.. 분양전에 하나하나 배경을 준비해나가려고 하는 1人입니다. ㅠㅠ
성의있는 답변 부탁드립니다(꾸벅)
댓글 3
-
가랑비
-
베네딕트
좁고 안좁고을떠나서 주인분과잘해결하셔야되구요 방충망 문단속 하그 손톱발톱깍아주셔야되고욥 오개월되면중성화해주시면 소리안나구요 아가냥이는성묘보다 손많이가구요 깨끗한물과사료 랑냥이혼자보다 두마리받으시고 두달되면 삼주에 한전씩삼차맞추시고 추가접종일년에한번하시구요 ..애드보킷이나레블루션 심장사상충약한달에한번목뒤에발라주세요 고양이전용모래 화장실사셔셔 해주시고요 아깽이라면 후두형보단 우선평판형쓰시다가 크면 후두형이나변기에싸서 하는 훈련갈켜주시고요 무엇보다 책임감이
-
주리
우와 위에분들 감사합니다 ㅎㅎㅎ
이제부터 차근차근 집사될 여건을 만들어야 겠어요 ^^
제가아는거 몇개만 답달아드릴께요ㅎㅎ
2. 현재 제가 직장인인지라.. 하루에 9시간에서 12시간 정도 집을 비우는데 그동안 밥은 어떻게 줘야하나요?
:밥은 자동으로 나오는사료통이 있긴한데 믿을만한거같진않구요 많
은양을 그냥두면 알아서 먹을거에요ㅎ!!
?
? 2-1. 위의 연장인데요 장시간 혼자 있어야하는 냥이가 외롭지 않게 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저희는 집에 혼자두면 더외롭고 적응도 잘되고 그렇게하려구 두마리아가들 데려왔습니다
??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