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달된 초보집사에요~터키쉬앙고라 중장모 1살된 아이 입양받아서 키우고있어요 얼마나 애교도많고이쁜지 집에오면 졸졸따라다니구 항상 제곁에서 자요 아직 모르는게 많아서 궁금한점이 몇가지 있어 여기 전문집사님들께 질문좀 드릴게요~
1. 배변관련
우리 아이가 보면 모래화장실에 배변도 잘가리고 변 상태도 좋습니다. 그런데 응가를 싸고는 모래를 덮질 않아 집에 냄새가 진동합니다. 모래는 그때그때 새로 치우는 중입니다. 모래를 덮어주면 좋겠습니다..교육방법 없을까요?? 또한 배변후에 나오면서 한번씩 x스키를 탑니다. 구충+항문낭.? 이아니라도 이런 행동을 하는 다른 이유가있을까요? 고칠수있는 방법이있을까요?
2.위생관련
-우리 아이는 폭풍 그루밍? 덕에 몸에서 냄새도 나질 않고 항상 이쁜 흰털을 자랑합니다. 그런데 발과 꼬리 턱 등은 약간 노래?요 심지어 꼬리는 살 안이까만?것도 보입니다. 때가 낀건지?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해요. 목욕은 지금 1달 전에했어요 목욕용품을 지금 인터넷에서 주문한 상태인데 오면 시켜줄려고?생각중입니다. 목욕 이외에도 털이 이쁘게 때가타지않게 하려면 집사가 어찌해줘야할지 궁금합니다.
-아이가 순한 편이라서 귀청소 해줄때도 가만히있고 심지어 골골송도 부릅니다. 화장솜에 세정제를 묻혀서 손가락으로 닿는 부분까지만 닦아주는데요 하루에 1번씩 해주고 있는데 적당한 횟수일까요?
-구강관리로는 1일1회 양치해주는데요. 아이가 순해서 그런지 치약묻혀서 칫솔질해주는데 심한 반항은 하지않습니다.하지만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이대로 1일1회 적당할까요?(혹시몰라서 이빨과자도 급여해주고있습니다.)
3.행동관련
- 송곳니 집안곳곳에 문대기
송곳니가 무슨이유에서인지? 가려운것인지? 집안 곳곳 송곳니를 문댈수있는 곳이라면 마다하지 않고 문대고 다닙니다. 이런 이유가무엇이며 고칠수있는 방법이있나요?
- 야간에 뛰어놀기
야간에 집사가 잠자는 시간에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얼마전에 사준 캣잎공?을 사정없이 여기저기 굴리며 뛰어다니고 공 끌어안고 뒤집기놀이등 환장합니다. 하지만 잠자기가힘드네요ㅜ 주야가 바뀌었음 좋겠습니다. 방법이있을까요ㅡ? 주간엔 맞벌이부부라서 집에없기에 케어가되질않아요ㅜ
#이야밤에 생각이 깊어져 주저리주저리 스마트폰으로 끄적여봅니다. 전국에 집사님들 소중한 답변 기다릴게요~^^* 좋은밤 되세요♡
병원에서 상담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