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2010년 1월에 출고한 2.0가솔린 차량입니다.
지금 1만7천키로 운행하였습니다.
증상은 이렇습니다....
멈춰있는 상태에서
1) D에서 N으로 변경시 RPM 600에서 RPM500정도까지 하강후 다시 600으로 올라갑니다.
2) D에서 N으로 변경시 동일...
얼마전까지 이런증상이 없었는데 미션오일을 합성유로 교체하고 증상이 발생하여 200km 주행후 다시 순정유로
교환하였습니다. 그런데 좋아지긴 했는데 아직도 바늘이 움직이네요...
옛날 옵티마도 이런증상을 보이다가 미션 갈았는데 걱정입니다....
합성 미션오일은 수노코 이고 본사에 문의하니 sp-4 와 규격이 동일하여 사용해도 문제없다고 하더군요..
200 km 운행으로 이렇게 망가지다니 괴롭습니다.
이런증상 경험 및 수리하신분 있으시면 조언부탁드려요...
2022-07-26 20:22:18
음.. 제차하고 똑같은 증상이시네요.. 제가 그 증상가지고 사업소 방문 했을때에는 엔진 미미 교체 해줬습니다..
물론 뭐 그 뒤로도 증상이 사라진건 아니구요.. 이번에 사업소 들어가서 한번더 말해봐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