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PBT(Paper-based Test)토플 시험이 종료됩니다.
PBT 토플 시험의 폐지가단계적으로진행됨을 알려드립니다.
1.마지막 PBT 토플 시험은 2012년 5월에 있을 예정입니다.
2. 하지만 PBT 토플 시험이 폐지가 된다고 하여도 이미 응시한 시험의 유효기간은 2년으로 동일합니다.[PBT시험의 폐지 사유]
1) 전 세계 토플시험 응시자의 96%가 iBT 시험을 응시하고 있고,
2) 대부분의 대학에서 iBT 시험을 communication skills 측정에 활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PBT 토플은 5월에 폐지가 되지만, 기관토플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참고] PBT 시험과 기관토플의 차이[PBT 토플 시험] : PBT 토플(Paper-based TOEFL)은 현재의 토익 시험과 같이 종이에 인쇄된 문제지와 OMR 답안지를 사용해 시험 보는 형태의 시험입니다.
여러 명의 응시자가 동시에 시험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현재 한국에서는 시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기관 토플] : 기관토플(ITP, Institutional Testing Program)은 학교(기관)에서 학생(지원자)들의 영어 실력을 평가하기 위해 ETS에 의뢰하여 시행하는 시험입니다.
기관 토플 점수는 해당 기관의 자체적 필요에 의해서만 활용되며 공식 성적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시험의 난이도와 방식, 시간, 문항 수 등은 PBT 토플과 유사하지만 쓰기(TWE) 시험은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댓글 0
2022-03-15 15:3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