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초가 절친의 생일인데요...
제가 홈베이킹을 시작한 지 햇수는쪼큼.............. 오래........되었는데..
생크림케익 데코레이션에 자신이 없을 뿐더러
시도는 해봤지만 느끼하기만한 생크림에 재도전 할 엄두도 못 내고있답니다.
그래서 항상 데코가 필요없는 파운드나 치즈케익 종류만 구웠죠.
그런데 이번엔 특별히 생크림 케익을 만들어주고 싶은데요..
예전에 단비에 나왔던 정홍연 쉐프님께서 생크림에 바닐라빈, 코코아버터.. 뭐 이런 거 넣으시던데...
그게 혹시 생크림과 바닐라빈을 넣은 커스터드 크림을 섞어서 만든 건가요?
출연자들이 정말 맛있다고 감탄을 하더라구요~~
특히 요즘 동이로 이름을 날리고 계신 한효주님의 표정!! 잊을 수 없습니다.
에구구... 서론이 길었네요...
본론.. 질문을 드릴게요~
1) 느끼하지 않고 제과점과 비슷한 산뜻한 생크림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희 동네엔 동물성 생크림을 구할 수 있는 게제조날짜까지 확인하라는 서*우유표 생크림밖에 없어서 그걸 이용할 거구요~
홈메이드표 바닐라 익스트랙 있구요, 바닐라빈도 있어요~)
2)매끄러운 표면이나오게 하려면 생크림 휘핑은 어느 정도까지 해야 하는지요?
(혹 유용한 사진이나 동영상 자료가 있으시다면 ★링크★ 부탁드릴게요~)
2022-07-14 07:36:10
흠.. 아님 매일유업 대리점에 가시면요 동물성 팔아요 500 이라는 제품인데 그거하고 휘핑크림이란걸 2:1로 섞어 쓰시구요 술은 뭐 저는 트댓글섹이라는 걸 좀 넣습니다 다만 기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마음대로 하시구요 바닐라는 굳이 안넣으셔도 됩니다. 휘핑이 제일 좋은 단계는 기계로 80프로 올리시고 나머지는 손으로 휘퍼를 가지고 쓸때마다 저어서 쓰시면 버글거리지도 않고 좋습니다. 이건 봐야지 참 좋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