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보강=네오테크.스테빌라이져/투싼강성바/맴버부싱8개
*네오테크 스테빌라이져는 튜익스스테빌보다 더 굵은제품이며 가격또한 2배가량 높습니다.
스테빌라이져의 효과는 고속주행시 롤링방지목적이며 차체의 강성과는 상관없는 것이며, 차량을 노면과 최대한 수평화 시키고
접지력 유지를 조정할 수 있으며,차량의 언더,오버,뉴트럴 셋팅을 돕는 파츠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하고 인터넷에 나와있내요..
-순정:얇아요...
-튜익스스테빌-순정보다 두꺼워요. 굵기가 더 두꺼워 차체가 급격히 쏠림현상이 발생시 순정대비보다는 차량을 꽉 잡아준다?
@총평=적은 금액으로 2%아쉬웠던 고속주행시 안정감을 찾을수 있습니다. 단...모든 부품은 순정이 제일입니다.
자기가 고속도로 운행 비율이 높으며 좀 쏘는 타입이다 라는분들한테 추천드리겠습니다.
(추천:튜익스스테빌.더 비싼품목은 그리 크케 와닿지가 않습니다. 비싼게 좋은것이라는 자동차 공식은 당연하지만
저는 가격대비 효율을 보는 일반 회원입장입니다. 나는 돈이 많아 ...이런분들은 차를 바꾸심이 --;;;)
*맴버부싱=공구하기전에부터 작업하였습니다..워낙 많이들 아시는 제품입니다.
어느회원분이 하신말중에 차량의 진동을 흡수하기 위해 볼트에 유격을 준것이다 . 그쪽이 너무 타이트하게 잡혀있다면 차량의
진동이나 충격시 차량 전체에 충격이 그대로 전달될수도있다...
저는 전문자가 아닙니다. 하지만 작업 전 후가 확실히 틀리다는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차량의 안정감? 차량의 묵직함? 가장 가격대비 확실히 체감하실수 있는 품목이므로 추천드리겠습니다.
차량의 승차감 하드해진다는둥 승차감 어떠하냐는둥 질문하시는분들 걱정않하셔도 되겠습니다..약간 미세하게 딱딱해졌지만
그만큼 안정적이다라고 느끼실것이며...승차감이 기존순정에서 5%미만으로 약간 단단해짐뿐입니다.
저는 일반회원입니다.출퇴근차량이며 고속도로 비율이 낮습니다. 주의에 자동차쪽 일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모두 하나같이 순정이 최고다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차량의 특성은 다 달르며 개개인마다 느끼는 부분도 똑같을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부분을 메꾸는 것이 차량 튜닝부품이라 생각합니다. 저또한 아는것이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혼자 이것 저곳 알아보고
혼자 판단한것이므로 저처럼 자동차에 아는것이 없는분들중에 이런 작업이 있다는것을 제가 먼저 느꼈기떄문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