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벌써 2013년이 지나가고 2014년이 왔네요..ㅎㅎ
제 소개를 하자면 현재 고2가 될 고1입니다..ㅎ
전 지금 영어에 대해 고민이 너무 많습니다.....
일단 이야기에 앞서 저의 그동안의 이야기를 해보자면..
저는 초등학교 이후 영어학원 이라는 것을 다녀본 적이 없습니다.
초등학교때는 영어+수학 이렇게 종합반으로 학원을 다녔었습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졸업 후 중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학원에서 중학교 부터는 종합반이 아닌 영어따로 수학따로 학원을 다녀야 되더군요...저희 집은 집안 사정이 안좋습니다...그리고 더군다나 저희는 이란성 쌍둥이지요...이러한 이유로 전 영어학원을 초등학교 이후로 다녀본적이없습니다. 수학학원은 안다니면 나중에 많이 후회 할 것 같아. 수학학원을 선택하고 영어학원은 안가는대신 인터넷과 다른 매체에 의존하여 열심히 해볼려고했죠... 이때는 학원에 참 많이 의존할려고 했엇던 것 같습니다...
하여튼, 중학교 3년 놀기 바빴습니다.. 사춘기인 시절이라 외모와 그리고 친구랑 노는 것 그런 것에 참 관심이많았죠..철이 없었죠...노느라 바탕과 기본이 될 중학교 3년이 그렇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도 수학학원은 다녔는데..열심히 하지 않고 다 까먹어버립니다....그래도 마지막 중학교3학년이되어서 열심히 공부할려고 해보았으나 혼자 공부하기란 많이 힘들었습니다.
중학교 3년동안 배웠던 영어, 비동사가뭔지 부사 형용사가 무엇인지, 독해 어휘 단어 등 너무 많은것을 놓쳐버리고 말았습니다. 너무 후회가 되네요...
그 이후 고1이 되었습니다.
중학교 3학년 부터 점점 꿈이 생겨나가고 그 꿈이 점점 자리잡아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중학교 3학년 부터 조금씩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차마 그 전까지 놀기 바쁘고 철 없던 놈이 하루사이 공부습관을 익히고 공부를 지속적으로 꾸준히 하기 많이힘들었습니다.
점점 날이 갈수록 공부에 욕심이 생기더군요, 하지만 그 욕심에 비해 노력은 하지 않앗죠. 고등학교 입학 후 전 운좋게 학생회에 가입하여 학생회 활동도 하게되고 여러 많은 활동을 하였습니다.
고등학교 입학 후, 더욱 열심히 공부하기로 다짐했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학생회활동과 다른 여러활동을 한다는 핑계로 공부를 소홀히 하게 되더군요...그래도 학업엔 열심히 하였지만....정말 힘들더군요..
결국 고등학교1학년 별 성과 없이 보내게 된 것 같습니다....그저 1학기 독해때는 교과서 외우고......2학기 듣기때는 ebs 듣기를 많이했습니다. 단지 그렇게 급하게 공부를하였고, 다른 과목도 공부 할 것들이 많긴 때문에 제대로 하지못했습니다.
결국 이 사단이나서 기초와 기본부터 처음시작할려고 합니다.
전 정말 성실한 학생입니다. 성실한 거 하나는 자신있습니다. 학교 선생님들께서도 다들 절 성실하다고 인정해주시고 있으십니다. 학생회활동을하면서 2학년 때는 부회장을 나가기로 생각하고 현재 학생회장 선배님과 이야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학생회장형님께서 말씀해주시더군요. 너가 변할 방법이 하나 있다. 그 방법을 통해 너도 성숙하고 달라진 모습을 보면 좋겟다구요...그 방법은 자신의 부모님의 직장에가서 일하시는 모습을 지켜보고 오라는 것이였습니다. 전 바로 실행에 옮겻죠
솔직히 저희 엄마 직업은 식당에서 일하시고 아버지는 목수이십니다. 흔히 사람들이 속된 말로 노가다라는 단어가 이에 해당되죠....
엄마가 일하시는 식당에가서 밥을 먹고, 또 하루는 아버지의 직장에가서 아버지가 추운겨울날 깡깡 언 철 덩어리들을 만지며 고생하시면서 일하시는 모습을 보니......전 정말 쓰레기새끼인가 싶더라구요...
그 때 부터, 전 정말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때서야 알게 되더군요...이제 제가 어떻게 행동해야할지를요...
저의 좌우명은 이겁니다. 한번 살다가는 인생 명예로운 가치있는 삶을 살다가자. 돈 많아봤자 행복하지않다. 난 못벌고 불행하지라도, 남을 도우는, 남을 위해 희생하는 삶을 사는 가치있고 명예로운 사람이 되자 입니다.
전 명예롭고 가치있는 삶 살고싶습니다. 전 돈 같은거 필요없습니다. 전 한번 살다가는 인생 좀 다른 삶을 살고싶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돈 많이벌고 잘 살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고 있을겁니다.
더 나은 삶을 위해서,, 하지만 전 틀립니다 돈 그까이거 못벌어도 행복하고 멋지게 잘 살면 그만, 전 돈보다 명예롭고 가치있는 의미있는 삶을 살고싶습니다. 소방관분들처럼...보람있는 일을 하면서 살고 싶습니다.
제 꿈은 air force combat pilot 이 되는게 꿈입니다. 남을 돕기위해 희생하며 열심히 일하는 가치있는 직업이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성적이 좋지 않지만 전 정말 간절히소원합니다. 최근들어 공부에 대해 고민이 참 많네요..정말 열심히 할 마음감,자신감을 있습니다.
절 도와주세요...제 꿈을 이루기 위해서...절 많이 도와주세요.....부탁드립니다..간곡히...고1..이제 고2 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전 현재 지금 문법책을 통해 문법 기초를 다녀가가고있으며 단어와 듣기 또한 열심히 하고있씁니다.
조언좀 많이 해주세요.... 좋은 영어 책과 어떻게 학습해야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ㅠㅠ 고민이 많습니다..도와주세요
영어 실력은...솔직히 비동사 뭔지...명사 부사 전치사 형용사 그런것들도 아직 하나 몰릅니다.....어떻게 학습해야 하고 어떻게 공부하면 될지...그리고 공부할땐 어떤 책으로 공부하면 좋을지 좀 추천과 조언좀 해주세요...ㅠㅠ 점점 더 변화하고 열심히 하는 학생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제 꿈, 공군사관학교 입학......꼭 수능에서 멋진 승리를 하여 제 소망과 꿈을 이루어 사회에 힘이 되는 한국을 발전시키게 하는 인력으로써 성장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