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고 2 올라가는 애가 있는데요,,,
조금 복잡하고 어렵다 싶은 문장만 나오면
문장의 구조를 잘 모르고 해석 순서도 어떻게 해야할 지를 잘 모릅니다.
특히 융통성이 부족하달까요~? 해석을 시켜보면, 끝에 조사 하나를 매끄럽게 못 바꿔서
전체 문장 의미 파악을 할 줄을 모릅니다.
문장 구조를 효율적으로 잘 가르쳐줄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아님 좋은 책이 있으면 좀 추천해주세요~
빠바나 올리브에도 구문에 관련된 책들이 있긴 하지만
그런 책들 말고 혹 좋은 책은 없는지
또 무슨 좋은 방법이나 경험담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
댓글 4
-
환찬
-
김애교
단어 / 숙어 / 문법 이 어느 정도 있는 상태에서 끊어읽기가 가능하다고 봅니다.
끊어읽기의 가장 핵심은 주어, 동사 찾기와 수식어구나 수식절을 찾는 것인데
그것은 어떤 교재 보다도 학생수준의 단어, 숙어가 들어가 있는 문장을 찾거나 만들어서
선생님이 끊어읽기를 반복 훈련시켜주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
파이팅
끊어읽기 교재를 쓰는 것도 괜찮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아이가 문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 같네요
일단 s+v를 찾는 방법부터 습득시키고 5형식을 가르쳐주세요. 그 근본아래에 분사,관계사,비교급,평행구조등
독해지문에 자주 나오는 문법 사항들을 습득시키면 그제서야 이 한문장이 그냥 써진게 아니고
수식당하는 것과 수식받는것을 구분하게 될것입니다.
위에 분 말처럼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면, 문법과 단어,숙어가 필요합니다. -
로운
맞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학생(중학생, 고등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지만 역시 영어실력의 핵심은 어휘와 문법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2월 남은 3주동안 큰 맘먹고 영어의 기본부터 차근차근 다시 정리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
157051 |
이 문장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요?
![]() | 동생몬 | 2025.07.13 |
157050 |
써클아이rgb
![]() | 푸헷 | 2025.07.13 |
157049 |
add a to b
![]() | 슬예 | 2025.07.13 |
157048 |
한문장 해석이 안되요....도와주세요^^
![]() | 슬예 | 2025.07.13 |
157047 | DRL 작업문의 드릴게요~ | 지은 | 2025.07.12 |
157046 | 두 문장 분석이 안 되요.. 도와주세요ㅠ | 횃눈썹 | 2025.07.12 |
157045 | 문법적오류 수정해주세요 | 똥덩어리 | 2025.07.12 |
157044 | 부사위치 | DevilsTears | 2025.07.12 |
157043 | 감이 안 잡히는 문장 | Loseless | 2025.07.12 |
157042 | 미래동사 해석 | 꼼지 | 2025.07.12 |
157041 | what 과 where 의 차이점.. | 다니엘 | 2025.07.12 |
157040 | early 품사 | 해리 | 2025.07.12 |
157039 | 드뎌!! LED 스노우아이라인 | 차오름 | 2025.07.12 |
157038 | 완료분사구문 질문입니다. | 앵초 | 2025.07.12 |
157037 | 완전급해요 빨리점요 | 노아 | 2025.07.11 |
157036 | 자가휠도색할즐아시는분 여쭈어볼게잇습니다.. | 찬늘 | 2025.07.11 |
157035 | 이 문장 좀 봐 주세요.. | 뽀대미녀 | 2025.07.11 |
157034 | I want to be best!! | 뿌우 | 2025.07.11 |
157033 | 엠블럼 교체 질문요 ㅠ | 찬슬기 | 2025.07.11 |
157032 | 관계사부분 질문.. | 해길 | 2025.07.11 |
157031 | in which 질문.. 급해요 ㅠㅠ | 에일린 | 2025.07.11 |
157030 | cost 의 수동태 문제인데요...꼭 부탁드립니다.. | 역곡중 | 2025.07.11 |
157029 | 어느 모의고사 교재 지문의 한 문장입니다. | 어른처럼 | 2025.07.11 |
157028 | 한줄 질문이여 | 싸리 | 2025.07.10 |
157027 | 전치사 관대 | 가욋길 | 2025.07.10 |
157026 | ,from what | 푸른들 | 2025.07.10 |
157025 | 정확한 뜻을~ | Regretting | 2025.07.10 |
157024 | as expensive as it is | 다흰 | 2025.07.10 |
157023 | 이 문장의 경우 형용사가 뒤로 가는 무슨 문법이라도 있는것입니까? | 목향 | 2025.07.10 |
157022 | 자동사에 전치사사용대해.. | 조히 | 2025.07.10 |
157021 | 관계대명사 관련된 질문 하나만 드려욤 | 슬찬 | 2025.07.10 |
157020 | 해석좀부탁해요ㅠ제발염 | 갤2 | 2025.07.10 |
157019 | 현재완료가 바르게 쓰인 문장.. | 늘솜 | 2025.07.10 |
157018 | 상태동사에 ing 질문여. | 여우비 | 2025.07.09 |
157017 | 진주어 가주어 | 박애교 | 2025.07.09 |
157016 | 독해를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 빛길 | 2025.07.09 |
157015 | 완료분사구문 시제관련 질문. | 청력 | 2025.07.09 |
157014 | 해석과 구문 분석 | 빵순 | 2025.07.09 |
157013 | 독해 질문이요. | 수국 | 2025.07.09 |
157012 | 팔걸이 요기 가죽만 따로분리안되나요 | 2gether | 2025.07.09 |
지학사 영문 독해시리즈(기본, 구문, 실전)을 추천합니다.
해석이 매끄럽지 않은 이유는, 평소에 우리말 실력이 부족한 면도 있고, 구문의 끊어서 이해하여야 하는 부분에 대한 통합적 능력이 부족해서 입니다. 즉, 관계사, 접속사, 전치사를 비롯한 의미상 덩어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긴 문장에서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의 관계, 특히 목적어와 보어의 역할 및 의미를 연결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상태에서 단어의 뜻만 가지고 해석하려 들기 때문입니다.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