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eachers at the Wright-Humason School were always planning how they might give the pupils
every advantage that those who hear enjoy how they might make much of few tendencies and
passive memories in the cases of the little ones and lead them out of the cramping circumstances
in which their lives were set.
또 한번 해석 부탁드립니다. 혼자 한 30분 고민하다가 올렸습니다.
제 고민의 결론은
~ how they might give the pupils every advantage that those who hear enjoy how they might make ~
저 부분에서 enjoy와 how 사이에 and가 들어가면 먼가 말이 좀 될것도 같습니다.
댓글 10
-
소리
-
Schokolade
옮기는과정에서 뭔가가 빠졌나 봅니다. 원문은 이렇게 나와 있군요.
The teachers at the Wright-Humason School were always planning how they might give the pupils every
advantage that those who hear enjoy--how they might make much of few tendencies and passive
memories in the cases o -
오미자
감사합니다. 꿈노리님.
제가 이곳 오키에서 다운받은 헬렌켈러에는 dash가 없는데 선생님것은 있군요..
제것이 짝퉁인가보네요 ㅜㅜ; -
아름나
wh 스쿨의 선생님은 항상 계획한다. 어떻게 그들이 줄 수 있을지 모든 기회를 / 듣는 사람들이 즐기는 -- 부연설명이므로 패스 - 그리고 그들을 이끈다. 속박된 환경밖으로 / 그들의 삶이 놓여있는
조금 불친절한 해석이네요 ㅎㅎ -
허리품
의역+직역 골고루 섞었습니다. 근데 이거 뒷북이 아닐런지... ^^;
The teachers at the Wright-Humason School were always planning
Wright-Humason교의 교사들은 항상 계획하고 있었다(*계획 두가지임)
how they might give the pupils every advantage that those who hear enjoy
들을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자들이 누릴 수 있는 모든 -
봄바람
\짝퉁\이라기 보단 옮기는 과정에서 일부 구두점이 빠진 경우라 생각됩니다. 구글에서 찾으면 쉽게 원문을 볼 수 있으니 링크 해 두었다가 문장이 이해되지 않는 경우에 참고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뭘봐요
위에 두 분 선생님께서 잘 정리하셨습니다.
다만, 호미 선생님께서 주신 \그들을 데리고 나와서 어떻게 이끌 것인가를\에서 \이끈다\의 의미를 깊게 보시는 것 같아 \환경으로부터 그 아이들을 데려 나올 것인가를\이라고 보는 해석도 가능하지 않겠나 생각해 봅니다. -
뿡뿡
어둠의 세계에서 빛의 세계로 인도하는 것 만으로도 무척이나 힘든 일이므로 그 부분에 포커스를 둔 서술이 아닌가 싶어서 입니다. 빛의 세계로 들어 선 이후의 \인도\까지 WH학교 선생님들께서 염두에 두시지 않았을까 싶은 마음도 물론 이해 됩니다.^^ \배움\은 끝이 없겠지만 \가르침\도 끝이 없는 것인지, 아~ 두렵습니다.
-
지옥
음, 올리고 보니 사설이 좀 길었습니다^^
저는 lead가 guide의 의미가 아닌가 이해된다는 뜻이었습니다. the cramping circumstances에서 벗어나게 인도한다는 정도로 이해했습니다. -
염소자리
아! 꿈노리님. 굉장히 섬세하신 지적입니다. 선생님이 지적하신 그대로 제가 lead의 의미를 좀 과도하게 생각하고 있었던 모양입니다. 말씀 듣고보니 정말 그렇군요!
제 해석을 지금 보니까
-- swh로부터 그들을 데리고 나와서 새로운 세계\에서\ 그들을 이끈다.(데리고 나와서 이끈다)
라는 느낌이 아주 강하네요. 아마도 해석할 당시 생각도 이렇게 했던 거 같습니다.
그보다는
-- swh로부터 그들을 이끌어서 새로운 세계\로\ 데리고 나오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
157051 | 앞 범퍼 질문요(일반,하브) | 꺄홋 | 2024.11.15 |
157050 | 비교급구문에서요 | 마디 | 2024.11.15 |
157049 | too~to 구문에서 문장끝에 it을 쓸수업나요? | 이치코 | 2024.11.15 |
157048 | 과거 완료의 용법 ? | 블1랙캣 | 2024.11.14 |
157047 | 수동태 문제 질문여...;;; | 핫핑크 | 2024.11.14 |
157046 | telling, told 구분법.. | WatchOut | 2024.11.14 |
157045 | 센터페시아 우드그레인 수전사 하신분잇나요 | 든솔 | 2024.11.14 |
157044 | present 뜻! | PinkPearl | 2024.11.14 |
157043 | 급합니다...조언좀부탁드릴게여 문짝에서 차체로 배선.. | 해님꽃 | 2024.11.14 |
157042 | 뒷선반 커버 탈거 방법 문의 드립니다. | 티나 | 2024.11.14 |
157041 | Help me ^.^ | 슬아라 | 2024.11.14 |
157040 | 영작을 해봤는데요.. 어색한 거 같아서.. | 콘라드 | 2024.11.14 |
157039 | 전치사 to... | PrinceSs | 2024.11.13 |
157038 | 전치사 like와 형용사 like 구분할수 있나요? | 민G | 2024.11.13 |
157037 | as 구문 도치될때 a/an 없어진다는데 | 내꺼 | 2024.11.13 |
157036 | hid질문입니다 | 첫삥 | 2024.11.13 |
157035 | 바꿔써도 무방할까요,.,? | sin | 2024.11.13 |
157034 | 수동태 의역 질문요 | 나길 | 2024.11.13 |
157033 | sort of | 은별 | 2024.11.13 |
157032 | (고난도) 삽입구 와 아닌걸 어떻게 구별하죠? | 알렉산더 | 2024.11.13 |
157031 | seem 에 to 부정사를 같이 쓰지 않으면 틀린가요? | 나샘 | 2024.11.12 |
157030 | 시동스위치 배선 관련 질문입니다. | 맛깔손 | 2024.11.12 |
157029 | say와 tell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 미련곰탱이 | 2024.11.12 |
157028 | 부정대명사 문제 | 라 | 2024.11.12 |
157027 | 문장 구조 분석 좀 해주세요.. | 심플포텐 | 2024.11.12 |
157026 | 미래동사 해석 | 꼼지 | 2024.11.12 |
157025 | 문장구조와 해석 도움 부탁이요~~ | 월향 | 2024.11.12 |
157024 | 질문하나만 ㅜ할게요... | 정예 | 2024.11.12 |
157023 | 한가지 더 해봅니다 구어체인거 같은데 | 야미 | 2024.11.12 |
157022 | and로 명사를 나열할때요 | Orange | 2024.11.11 |
157021 | 브레이크 문의드립니다 | 연하얀 | 2024.11.11 |
157020 | holding back | 유진깡 | 2024.11.11 |
157019 | 질문드립니다..내장제 우드로 변경가능한가요? | 호시 | 2024.11.11 |
157018 | 해설좀. | 회사원 | 2024.11.11 |
157017 | 구문 분석좀 해주세요...ㅠㅠ | 유미 | 2024.11.11 |
157016 | 구형 센터페시아 신형으로 가능할까요? | 퐁당 | 2024.11.11 |
157015 | 번호판등 가는방법좀 알려주세요~~~ | Judicious | 2024.11.11 |
157014 | 사이드 글라스리피터 무빙과 고정 어느것이? | 염소자리 | 2024.11.11 |
157013 | 짧은 독해좀 부탁해요 모레 셤이라~ ㅠㅠ | 하나 | 2024.11.10 |
157012 | 수원 전자기어봉 | 다빈 | 2024.11.10 |
꿈노리님~~~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