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eachers at the Wright-Humason School were always planning how they might give the pupils
every advantage that those who hear enjoy how they might make much of few tendencies and
passive memories in the cases of the little ones and lead them out of the cramping circumstances
in which their lives were set.
또 한번 해석 부탁드립니다. 혼자 한 30분 고민하다가 올렸습니다.
제 고민의 결론은
~ how they might give the pupils every advantage that those who hear enjoy how they might make ~
저 부분에서 enjoy와 how 사이에 and가 들어가면 먼가 말이 좀 될것도 같습니다.
댓글 10
-
소리
-
Schokolade
옮기는과정에서 뭔가가 빠졌나 봅니다. 원문은 이렇게 나와 있군요.
The teachers at the Wright-Humason School were always planning how they might give the pupils every
advantage that those who hear enjoy--how they might make much of few tendencies and passive
memories in the cases o -
오미자
감사합니다. 꿈노리님.
제가 이곳 오키에서 다운받은 헬렌켈러에는 dash가 없는데 선생님것은 있군요..
제것이 짝퉁인가보네요 ㅜㅜ; -
아름나
wh 스쿨의 선생님은 항상 계획한다. 어떻게 그들이 줄 수 있을지 모든 기회를 / 듣는 사람들이 즐기는 -- 부연설명이므로 패스 - 그리고 그들을 이끈다. 속박된 환경밖으로 / 그들의 삶이 놓여있는
조금 불친절한 해석이네요 ㅎㅎ -
허리품
의역+직역 골고루 섞었습니다. 근데 이거 뒷북이 아닐런지... ^^;
The teachers at the Wright-Humason School were always planning
Wright-Humason교의 교사들은 항상 계획하고 있었다(*계획 두가지임)
how they might give the pupils every advantage that those who hear enjoy
들을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자들이 누릴 수 있는 모든 -
봄바람
\짝퉁\이라기 보단 옮기는 과정에서 일부 구두점이 빠진 경우라 생각됩니다. 구글에서 찾으면 쉽게 원문을 볼 수 있으니 링크 해 두었다가 문장이 이해되지 않는 경우에 참고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뭘봐요
위에 두 분 선생님께서 잘 정리하셨습니다.
다만, 호미 선생님께서 주신 \그들을 데리고 나와서 어떻게 이끌 것인가를\에서 \이끈다\의 의미를 깊게 보시는 것 같아 \환경으로부터 그 아이들을 데려 나올 것인가를\이라고 보는 해석도 가능하지 않겠나 생각해 봅니다. -
뿡뿡
어둠의 세계에서 빛의 세계로 인도하는 것 만으로도 무척이나 힘든 일이므로 그 부분에 포커스를 둔 서술이 아닌가 싶어서 입니다. 빛의 세계로 들어 선 이후의 \인도\까지 WH학교 선생님들께서 염두에 두시지 않았을까 싶은 마음도 물론 이해 됩니다.^^ \배움\은 끝이 없겠지만 \가르침\도 끝이 없는 것인지, 아~ 두렵습니다.
-
지옥
음, 올리고 보니 사설이 좀 길었습니다^^
저는 lead가 guide의 의미가 아닌가 이해된다는 뜻이었습니다. the cramping circumstances에서 벗어나게 인도한다는 정도로 이해했습니다. -
염소자리
아! 꿈노리님. 굉장히 섬세하신 지적입니다. 선생님이 지적하신 그대로 제가 lead의 의미를 좀 과도하게 생각하고 있었던 모양입니다. 말씀 듣고보니 정말 그렇군요!
제 해석을 지금 보니까
-- swh로부터 그들을 데리고 나와서 새로운 세계\에서\ 그들을 이끈다.(데리고 나와서 이끈다)
라는 느낌이 아주 강하네요. 아마도 해석할 당시 생각도 이렇게 했던 거 같습니다.
그보다는
-- swh로부터 그들을 이끌어서 새로운 세계\로\ 데리고 나오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
157051 |
문법을 혼자서 따로 볼떄...
![]() | 싴흐한세여니 | 2025.02.24 |
157050 |
블루투스 마이크
![]() | 보늬 | 2025.02.23 |
157049 |
시제 질문(알려주세요 ㅠ)
![]() | 눈솔 | 2025.02.23 |
157048 |
해석 좀 부탁할게요
![]() | By은지 | 2025.02.23 |
157047 |
립도색 !!!
![]() | 귀1여운렩 | 2025.02.23 |
157046 | 확인 부탁드립니다 !!!! | 개럭시 | 2025.02.23 |
157045 | statement outfit이 무엇인지요? | 한가람 | 2025.02.23 |
157044 | 전치사 관대 | 가욋길 | 2025.02.23 |
157043 | (고난도) 삽입구 와 아닌걸 어떻게 구별하죠? | 알렉산더 | 2025.02.23 |
157042 | 영작문 배우고 싶어요. | 슬우 | 2025.02.23 |
157041 | 관계부사 다음 | 바다 | 2025.02.22 |
157040 | 문장 배열문제 맞는지 확인좀해주세요~~ | 돌심보 | 2025.02.22 |
157039 | 왜 be to 용법과 seem to에 관해서요.. | 달님 | 2025.02.22 |
157038 | 여기서 bin 이 머죠?? | 징징몬 | 2025.02.22 |
157037 | 급해요 급해요 급해요 급해요~~~ 제발 ~~도와주세요~~!!! | 아련나래 | 2025.02.22 |
157036 | 스트럿바 문의좀 할께요 | 사라 | 2025.02.22 |
157035 | as ~ as 햟 ~ as 질문이요 ^^ | 연하얀 | 2025.02.22 |
157034 | 두 문장 분석이 안 되요.. 도와주세요ㅠ | 횃눈썹 | 2025.02.22 |
157033 | before before before | 연체리 | 2025.02.22 |
157032 | 드뎌!! LED 스노우아이라인 | 차오름 | 2025.02.22 |
157031 | it that 강조 vs 관계사 | 역곡중 | 2025.02.21 |
157030 | does의 역할 | LetMeGo | 2025.02.21 |
157029 | TEPS 한문장 해석 도와주세요. | 푸른잎 | 2025.02.21 |
157028 | would yoy mind repeating | 곰돌곰돌 | 2025.02.21 |
157027 | 이 뜻 한글로 해석 부탁해요! | 딥블루 | 2025.02.21 |
157026 | 완료 질문입니다. | 궁수자리 | 2025.02.21 |
157025 | Liese bore him many chirdren 이거 해석좀요 | 헛장사 | 2025.02.21 |
157024 | 수원 전자기어봉 | 다빈 | 2025.02.20 |
157023 | 빌스테인베이직 쇼바 어떤장점인가요? | 갤투 | 2025.02.20 |
157022 | 기초적인것좀여.. | 에녹 | 2025.02.20 |
157021 | 짧은 문장 한개만 부탁드립니다. | 다슬 | 2025.02.20 |
157020 | 문장 분석 부탁드립니다.. | 가루 | 2025.02.20 |
157019 | 분사구문인데요,, | 신당 | 2025.02.20 |
157018 | and로 명사를 나열할때요 | Orange | 2025.02.20 |
157017 | JJ마감(사제네비 + 오디오) 죠그셔틀 장착가능한가요? | 목향 | 2025.02.20 |
157016 | 문장 설명좀 부탁드려요 ㅠㅠ | 일진누나 | 2025.02.20 |
157015 | 분사에관하여 | 각티슈 | 2025.02.19 |
157014 | 수동태 의역 질문요 | 나길 | 2025.02.19 |
157013 | 실내 튜닝에 관해서 궁금합니다 .. | 꽃바라기슬아 | 2025.02.19 |
157012 | 동명사나 명사 둘 다 전치사의 목적어로 올 수 있지만...! | 앨버트 | 2025.02.19 |
꿈노리님~~~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