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문제를 위한 문제가 혹시 이런 문제는 아닐까요? 지금 이문제는 두 예문을 합해서 가목적어 형태의 문장을 만드는 과정의 흐름이 아니고, 누군가 가목적어 표현을 미리 알고 있었습니다. 방법이 어째 됐건, 그래서 아는 것이고, 그런데 저걸 문제로 내고 싶어서, 그래서 누군가 고민을 한것이죠. 그래서 저런 문제의 유형이 나온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간혹 저련 1+1 = 1 형태의 문법 설명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에 대해 아이들이 받아들
흠.... 문제를 위한 문제가 혹시 이런 문제는 아닐까요? 지금 이문제는 두 예문을 합해서 가목적어 형태의 문장을 만드는 과정의 흐름이 아니고, 누군가 가목적어 표현을 미리 알고 있었습니다. 방법이 어째 됐건, 그래서 아는 것이고, 그런데 저걸 문제로 내고 싶어서, 그래서 누군가 고민을 한것이죠. 그래서 저런 문제의 유형이 나온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간혹 저련 1+1 = 1 형태의 문법 설명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에 대해 아이들이 받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