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문중에 he is helping the poor.이 있었는데요
선생님이 is helping 전체를 동사로 하고 the poor을 목적어로 분류했거든요.
그런데 현재분사나 과거분사는 주격보어나 목적격보어가 될때도 있잖아요. 그런데 이 경우에서는 helping이 왜 주격보어가 아닌가요?
위의 문장말고도 다른 여러경우에서 독해할때 품사 나누기가 너무 헷갈려요. be동사+~ing전체를 동사로 볼때도 있고 ing를 보어로 볼때도 있던데.......어떻게 다른건가요?
댓글 6
-
무들
-
공주
문장의 형식을 분석하는 것은 문장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함이지 몇형식인지를 맞히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시제에 진행형의 형태가 있기에 진행형으로 사용되는 be + V-ing 를 하나의 동사로 취급한다는 이론은 말 그대로 이론일 뿐입니다. (어느 정도 주류로 형성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저 같은 경우는 진행형이야말로 be 동사 + 주어의 상태를 나타내는 2형식의 개념으로 이해하는 사람 중의 한 명입니다. 실제로 He is eating an apple.
-
키움
동사 ing 는 3가지 경우가 있죠.
-
흰우유
1) 동명사 2) 현재분사 3) 진행형.
-
알렉산더
1번과 2번경우는 동사가 아닙니다.. 3번은 동사죠.. 시제중에 하나죠 .
-
한봄찬
참고로 the + 형용사/과거분사 는 복수명사나 추상명사로 해석되는데 지금은 가난한 사람들이라는 복수명사로 사용되엇음.^^
2022-01-26 06:15:29
지금은 be + ing 진행형중에서도 현재진행형이라 그는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있다 라고 해석하여 is ing 자체가 동사입니다.. ing 앞에 be동사 있으면 진행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