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콜 스타터가 없는 관계로(토치는 있음) 킹스포드 매치라이트 와 일반 차콜을 사서 밑불은 매치라이트 로 점화후 일반 차콜을 추가하여 쓸까 생각하는데 혹시 캠퍼님들 의견은 어떠신지요? 그리고 매치라이트 차콜 성냥불로도 붙나요? 매치라이트는 가격이 좀 비싸고 아무래도 쉬운점화를 위해 화학성분이 포함되어 있을테니 좀 찝찝하네요.
댓글 6
-
카프리콘
-
여신
저희도 스타터 없이 코베아 챠콜파이어캠프에 토치로 붙이는데 금방 붙던데요. 바람이나 재날림도 없고 화력 완전 쎕니다. 처음부터 왕창 넣고 활활 불태우지 마시고 적당량 넣고 약해지면 더 넣고 하세요. 저흰 처음에 몰라 왕창넣어 고기 다 태우고 난리도 아니었답니다.
-
니지
킹스포드정도는 그냥 토치로 지져요..ㅎㅎ 불 잘 붙어요..ㅎㅎ
-
가을c
고체연료 하나 사셔서 던저 놓으심이 어쩌신지요?
저는 침니스타터 사서 밑에 고체연료 넣어놓고 15분정도 기다리면 붙어있더군요.. -
앵겨쪼
차콜스타터 있지만 토치로 불붙여요 토치만해도 잘붙습니다. 고체연료는 받침 없으면 녹아 흐릅니다.
매치라이트를 전부 사용하시는게 아니면 섞어쓰면 군데 군데 불이 고루 잘 안붙습니다.
그냥 차콜에 토치에 한표. -
연분홍
네, 모두 감사합니다, 더운날씨에 불피우는 문제로 고민하게 되네요 ^^, 즐캠 하세요
2022-01-25 14:53:34
저는 코스트코 차콜에다 토치로 바로 점화합니다. 약간 시간이 걸리지만,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더군요. 대략 5~7분 정도 토치로 골고루 붙여주고 그냥 두면 불이 잘 붙더군요. 차콜이 하얀색으로 변한 다음 고기 올립니다. 대략 10분~15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