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물,식초,세제로 세척하고, 기름묻혀서 키친타올로 박박 닥고, 더운물, 식초, 세제로 세척.....
이렇게 2번을 하고 키친타올에 물 묻혀서 검은때 확인해 보니 검은때는 나오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어제밤에 물 끓여 뚜껑 닫아놓고 잤습니다.
아침에 아이들이 물달라고 하여 스텐냄비속 물을 주었더니 아이들이 물에서 냄새 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먹어도 그렇구요,.
냄새 없애는 법은 없나요? 어떤분은 냄새때문에 버렸다고 하시던데 버리기엔 돈이 눈앞에 아른거려서리....
정수기가 비위생적이라고 해서 어제 급하게 끓였는데 이거 어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ㅜㅜ
댓글 4
-
잉간
-
찰스
마지막에 식초, 세제 섞어 세척했는데 쇠비린내가 왜 날까요? 혹시 거친 수세미를 사용하신 건 아닌지?
그리고 검은 때 확인은 그냥 마른 키친타올이나 기름묻혀 결따라 좀 세게 문질러 보셔야 확실하구요.
버린다는 건 물 말씀이시지요? 냄새나는 물은 아깝지만 버리심이 좋겠네요.
다시 한번 식초와 세제 묻혀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고 써보세요. -
클
전 스텐주전자에 끓여서 놔두면 쇠냄새가 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30년을 살았네요. 헉...;;;
-
글고운
저도 거친수세미를 쓰신게 아닌가 싶은데요.. 물 많이 끓여봤어도 냄새 난적은 없었어요.
다만 쇠수세미나 녹색수세미를 어쩔수 없이 가끔 사용하면 그때 냄새 나더라구요.
2022-08-07 03:41:47
냄비가 들어갈정도의 큰통에 통채로 냄비를 담궈 소다를 넣고 푹 삶아 끓이시고 , 하루정도 그 상태 그대로 식히신 다음날 세척을 하면 냄새가 안나던데..제 경우에는 그랬어요..혹시 모르니 한번정도 해보세요. 버릴수는 없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