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입하고 한달여, 오키에서 여러가지 의문을 검색으로 모두 해결하다가, 처음 질문 드립니다.(머리에 쥐가 나려고..해서..)
오키 가입후, 프라스틱과 코팅팬들을 버리고, 기존의 스탠제품들을 더 잘 활용하고있습니다.
전에는 그냥 깨끗해 보여서 쓰던 냄비들을 이제는 내용을 더 잘 알고 쓰게 되었다는 점이 큰 변화이고,
작은 냄비들을 후라이팬으로도 활용하게도 되었습니다. (14 편수에 계란 후라이 성공하여, 맛나게 먹었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 냄비는 14, 16, 18, 20, 24 모두 바닥만 3중이고, 전골냄비처럼 낮은형이 아니고 보통 높이의 냄비들입니다. 팬은, 바닥삼중 24 스탠팬과 , 블루스틸팬 26이 있습니다. (4인분 스파게티 같은 걸 하면, 24양수 냄비를 사용했어요.. 궁중팬/웍이 따로 없어도 이런 식으로 겸해서 쓰는게 제스탈입니다. 16냄비로튀김하고요..)
냄비들중에,18과 20은 질이 좀 떨어지는 것들이고, 그나마 18은 뚜껑도 없어서,
통삼중 냄비를 한 두개 사야겠다하고, 고민 고민 끝에 얼마전 한일피렌체 24 양수냄비와 찜기세트를 샀습니다.
(사고보니 사이즈와 모양 선택이 현명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어서... T T ....이걸 누군가에게 넘겨야 겠다 싶은...)
이 정도로 두 식구가 사는데 문제는 없겠지만,
갈비찜과 저수분 수육에 모두 쓸 수 있는 사이즈의 통삼중 냄비를 하나 더 사고 싶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두 식구지만, 3인분 정도로 계산해야할 것 같아요. (원래 제가 많이 먹기도 하고, 손님이 오기도 하니까요..)
제가 통삼중 냄비로 저수분 요리를 해본 경험이 없어서, 요리에 적당한 냄비의 사이즈와 높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깊고 오목하게 18 양수나 20양수로 하는게 좋을까요, 22웍이나 24전골처럼 낮은 형이 좋을까요.
( 냄비에 내용물이몇퍼센트정도 들어있어야 요리하기에 효율적인가요.. 제가 가진 통삼중 24 양수로 적은 양의 요리를 해도 되는 것인지요...)
누룽지 생기도록 밥 짓기에도 함께 쓸거라면, 아예 가마솥이 좋을까요.
(어쨌든, 일단은 쓰던 쿠쿠압력밥솥의 내솥을 스텐으로 교체할겁니다)
저는 적당한 크기의 것을 하나만 더 구입하려고 하기 때문에 결정이 어렵습니다.
스탠냄비로 요리 많이 해보신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꾸벅~
며칠전에 18양수에 두명먹을 수육했었어요. 3인분 고기를 포개지 않으시려면 20양수 쓰시면 되고 두겹정도로 포개려면 18양수 쓰시면 되요. 제품은 플래티나인데 높이는 국산브랜드들 거의 비슷할꺼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