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텐으로 후라이팬을 바꾸면서 뚜껑은 따로 구입하지않았거든요..
전에 쓰던 강화유리뚜껑을 그냥 쓰려구요..근데 뚜껑테두리부분이 스텐으로 되어있어서 기름때가 장난아니게
끼어있더라구요..찌든상태로 오래 처박아놨었나봐요..ㅠㅠ
어제 치솔에 소다 묻혀서 닦아봤는데 조금은 닦였지만 아직도 ...
이거 소다넣고 박박 끓일수도 없고 어떻게해야 반짝반짝하는 스텐후라이팬과 어울리는 뚜껑으로 만들수있을까요??
알려주세요..^^
댓글 5
-
착히
-
초엘
감사해요..답글 정말 빨리 달아주셨네요..스텐 초보라 궁금한게 넘 많아서요..
당장 뚜껑 삶아야겠어요..근데 진짜 안깨질라나요..살짝 겁이난다는.. -
파라
찬물부터 같이 넣고 삶아보세요 ^^
-
새
저는 팬 세척할때 같이해요. 소다넣고 끓일때 그 유리뚜껑을 덮어 놓으시면 증기가 뚜껑을타고 흘러들어가서 기름때가 같이 빠져요.. 심하면 삐딱하게 해서 물에 살짝 닿게 해주기도 하구요. 끝에 칫솔로 닦으면 마무리도 되구요.
-
츠키코
저는 스탠삶을때 소다넣고도 삶아보았지만 그건 오랜시간을 담궈둬야하는 단점이 있어서 주방세제랑 산소계표백제(**크린같은거)를 넣고 행주도 삶고 그물에 스탠이나 묵은때를 버낄때 사용해요... 뜨거워서 고무장갑끼고 집게같은걸이용해서 행주나 수세미로 그자리에서 문지르니 정말 잘가는거 같아요..예전에 무엇이든물어보세요에서 산소계표백제를 사용해도 괜찮다고 했었거든요
2022-04-29 13:52:21
끓이셔도 돼요. ^^
단, 찬 물에서부터 같이 넣고 끓이셔야자 끓는 물에 넣으면 바로 깨지죠.(모든 유리 마찬가지)
소다 듬뿍 넣고 팔팔 끓이신 후 불 끄고 또 물 식는 동안 불려서 칫솔로 닦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