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엌이 너무너무너무너무 좁아서냉장고가 들어가면 가득 차버리네요 ㅠ
결국 거실 한쪽 벽면에 티비, 렌지대, 책장에 테이블까지 모두 와야할 것 같아서아래와 같은 시스템책장을 생각해봤습니다.수치는 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길이는 전~혀! 생각하지 않은 거구요. ^^;;
일단 렌지대 역할을 해야 하니 깊어야 하구요. ㅠ갖고 있는 게 한경희 광파오븐이라서 광파오븐이 들어가는 곳도 슬라이딩 수납이 되어야 해요...(광파오븐이 있어서 전자렌지는 사지 않을 생각이라, 전자렌지가 들어갈 공간은 없습니다.)
테이블은 너무 짧게 튀어나오면 집 구조상 좀 곤란해서요,문을 두 겹으로 해서 펴는 구조라면 좀 길게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상상만..... 불가능하려나요....;;
오른쪽에 들어갈 책상은 책장과 같은 재질로, 폭(튀어나오는 정도)은 120cm쯤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셋집에서 4년 좀 못되는 기간동안 사용하게 될 것 같은 것을 감안해주시고, 질문 들어갑니다.
1) 뒷면을 채우는 경우와 채우지 않는 경우에 금액 차이가 많이 나나요?안채우는 편이 더 싸다면 그렇게 하고 싶은데, 안채운다고 할 때 안좋은 점이 있을런지요...;;
2) 이거 견적 어느 정도 들까요? 자재는 안전하게 버티기만 한다면 딱히 좋은 자재를 쓸 생각은 없습니다.
3) DIY로 할 마음을 먹고, 목재를 주문하는 경우에는 얼마나 저렴한가요?그런데 셀프로 조립한다고 할 때, 이렇게 큰 책장도 안전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완전 아무 것도 해본 적 없는 초짜입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