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여러분..
최근에 아주 저렴한 자전거를 혼자 구하느라 질문을 자주하네요...다름이 아니라...현재 자전거를 한대 조립했는데..로드...옛날 구동계인 메뚜기 뿔처럼 더듬이 입니다..(그..핸들 본체에 은색 두개 달려있는...)로드는 처음이라...좌우 선을 따라가면 왼쪽 오른쪽 이 어디가 앞뒤인지 알수 있겠죠..여기 까진 괜찮은데...
체인도 같이 풀려있는데...변속기 더듬이 상태를 어디에다 두고 체인도 어디에 걸어놓고 세팅을 해야하는지 난감하네요...기본적으로 앞뒤 기어모두 제일 작은데다 놓고 시작해야하는건지..그렇다면 그때 더듬이 모양은 어떻게 세팅해노아야하는지..고수님들 답변좀 부탁 드립니다.참고로 앞 3 뒤7 21단입니다..
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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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우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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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초롱
변속기에 보면 H/L 한계조절나사가 붙어있습니다. 변속기 세팅 이렇게 검색해서 공부를 좀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어깨너머로 좀 배우셔야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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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브로
더듬이 케이블 끼워서 축에 말리는쪽이 큰기어쪽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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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나
이작업은(더듬이 세팅) 완전 처음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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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미
변속기 세팅을 처음부터 한다면 처음에 체인은 빼고 하는 게 좋습니다. 앞드와 뒷드 좌우 작동한계부터 정해줘야죠. H/L 한계조절나사가 있습니다. 이게 설정이 잘못되면 끝까지 갔을 때 체인이 이탈하게 됩니다.
그담에 체인을 걸고 뒤는 제일 작은 기어에, 앞은 중간 체인링에 걸고 변속선 장력세팅을 합니다. 근데 인덱스 방식이 아니라 무단 변속레버이기 때문에 장력조정이 별 필요가 없습니다. 더듬이 변속레버는 세운 상태(케이블을 당기지 않는 상태)가 앞 1단, -
배꽃
그럼 그..초반 당겼다 놨따할때 움직이는 그 장력만 기어비에 맞추면 된다는 말씀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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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코우유
무단 더듬이 변속레버는 장력 세팅이 필요가 없습니다. 단 구분 자체가 없으니까요. 모든 건 그냥 손가락에 달렸습니다. 변속선이 너무 헐렁하지만 않은 정도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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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드립
아 아까 왼쪽레버를 당겨보니 앞기어 제일작은축을 더벗어나서나오던데 그걸기어에 안벗어나도록 말씀하시나보네요 그조절은 더듬이옆의 검은색 돌리는것인가요? 아니면 기어옆에 붙어있는 변속기를 조절하여야 하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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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랑
오 감사합니다 장비류들을 조금 만질줄은알아서 몇번해보면 될것 같습니다
친절한 설명에 정말 감사드립니다ㅎㅎ
장력 세팅이 문제가 아니라 앞드/뒷드 양쪽 한계조절이 잘못되어서 변속중에 체인이 이탈하는 게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