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4형식 문장에서
bill promised his teacher not to cheat on an exam again.
이런 문장인데, 이게 4형식이 맞는건가요?
왠지 5형식 문장 처럼 보이긴 하는데, 5형식 문장이라면, 부정행위를 안하겠다 약속하는 사람은 bill이 아니라 선생님이 되어 버려서요. 그리고 사전에 보면 promise다음에 목적어가 오면 그 다음엔 that절의 형식을 취하는게 대부분이더라구요.
이 문장에 대해서 답변 부탁 드리구요.p.64쪽 238번 문장을 보면
i already have my bags packed for the trip tomorrow. 라는 문장에서 보면, 이 문장은 좀 상황이 이상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내일 여행을 가기 위해 짐을 쌌다는 표현인데, 이런 표현은 짐을 싸는 사람은 주어가 아닌걸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i had my hair cut./ i had my car fixed. 라는 표현에서 처럼 누군가에게 시키다라는 의미인데,
이 문장은 짐을 자신이 꾸린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시킨건가요?그리고 다시 236번 문장을 보면
at the end of my journey to india, i had a picture taken in front of the taj mahal.
의 해석은 내 사진이 찍히도록 했다라고 되어 있는데, 내 사진이라는 해석은 도대체 어디서 나온걸까요?
도대체 왜 이런 걸까요? 아마도 i had a picture of me taken in front of the taj mahal. 이 맞는 표현이 아닐까요?잘 아시는 분은 명쾌한 답변 부탁 드립니다. 천일문에 나온 문장을 옳은 문장이라 생각하고 써야 할지 고민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