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은 오프라인 쇼핑 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거리에 제약 없이 다양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다.
하지만 나는 온라인쇼핑보다 오프라인 쇼핑을 선호한다.
이유는 몇 가지가 있다.
온라인 쇼핑은 제품의 상태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워서 오프라인 쇼핑 보다 믿음이 가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모니터를 통해서만 제품 보고 주문할 수밖에 없어서 자신이 생각했던 것과 차이가 있는 물건을 구매 할 수 도 있다.
다른 이유로는 제품의 교환과 수리 문제이다.
자기가 주문한 제품이 생각 했던 것과 다르거나 사이즈가 맞지 않는다면 교환을 해야 하는데 온라인쇼핑으로 주문한 것은 다시 포장을 해서 택배회사를 통해 쇼핑몰에 보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택배비를 직접내야하기 때문에 금전적인 손실도 생긴다.
하지만 오프라인으로 구매를 한다면 직접 입어보고, 신어보고, 사용해보고 구매하기 때문에 교환이나 환불하는 것이 편하고 간단하다.
내가 오프라인 쇼핑을 가장 좋아하는 이유는 물건의 수리문제 때문이다.
온라인 쇼핑으로 구매한 상품은 직접 물건을 쇼핑몰로 보내던지, 아니면 물건의 같은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으로 가지고 가야한다.
만일 온라인 쇼핑몰로 물건을 보내려면 택배회사에 연락해 물건을 맡기고 운송비를 부담해야하는 귀찮은 일이 생긴다.
온라인으로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가지고 가면 수리를 간혹 수리를 해주지 않는 매장들도 있기 때문에 수리한번 하려면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반면에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직접 구매한다면 제품의 이상이 생겼을 때 매장으로 전화한통으로 수리기사를 불러서 간단하게 수리하거나 제품과 같은 브랜드나, 전자랜드, 하이마트 같은 종합 매장을 통해서 편하게 수리하거나 교환을 받을 수 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선호하는 이유는 앉아서 클릭한번으로 주문할 수 있다는 편의성과 오프라인의 매장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보너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도 포인트제도, 특별할인, 정기할인 등으로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자주 가는 가계 주인과 친해져서 덤을 얻거나 물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온라인 쇼핑도 오프라인 쇼핑도 각기 장단점이 존재한다 하지만 나는 사람들 간에 정을 느낄 수 있고 다양한 구경을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쇼핑을 더 좋아하고 추천한다.
영작좀 부탁드립니다.ㅠㅠ비슷하게라도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