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출 매일 아침 왕복 10km 하는 28세 청년 직장인 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 ㅠ
월~화 까지 아파서 누워있었는데,
드디어 수요일에 몸이 완전히 완쾌되어 ... 완쾌되자마자 부천~한강 다녀왔습니다...
근데 갑자기 돌아오는길.. 무릎에 뭔가 불쾌한 통증이 아주 살짝살짝 들더니 ..헉.. 했는데
그게 오늘 아침 자출하는순간에도 느껴지더라고요 ..
지금 오자마자 겁에질려 파스를 다닥다닥 붙이긴 했는데 .. 너무 갑자기 타서 그런건가요 ?
설마 자전거 시즌아웃은아니겠죠 ?.. 어떻게해야하죠 ?ㅠ
무릎이 아주살짝아파요 막 아픈건아니고 .. ㅠㅠ 슬금슬금 아프다고 해야하나 ..
조언좀 해주세요 ...
댓글 3
-
주미
-
로다
우선은 충분히 쉬어주시고 일상생활 하면서도 불편한 감이 2일이상 지속된다면 병원에 내원해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시즌 온 하면서 가장 유의하기도 해야하고 조심히 끌어올려야 하는 부위가 무릎 주변 근육이죠. 갑작스레 준비되지않은상태로 강도 높게 자전거를 타면 가장 먼저 신호를 보내오는 곳입니다.
나이들면서 점점더 신경써야하니 조심스럽게 다뤄주세요~ -
튼동
자전거 피팅은 하셨는지요? 인터넷 뒤지면 피팅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 매일 꾸준히 타실것이라면 피팅은 꼭 하셔야 될 듯합니다. 자전거도 잘못타면 독이 된다 합니다 . 제 경험으로 현재의 무릎은 며칠 쉬시면 좋아지실듯합니다.
2022-06-04 23:56:30
무릎도 아픈 부위에 따라 원인이 틀립니다. 대개는 안장위치때문에 아플수 있구요. 아니면 주행방식에 따라 아플수 있습니다. 무릎으로 꾹꾹 눌러 타면 무릎이 뒤틀리면서 아플수 잇거든요. 우리 걸을때는 무릎으로 꾹꾹 안누르고 걷자나요. 여러가지 원인이 있으니 내일도 주행해보시고 무릎이 어디쪽이 아픈지 알려주시면 더 상세한 답변을 드리는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