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드 브레이크에서 시마노 브레이크로 브레이크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신형 Deore급과 신형 SLX급 중 하나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자전거는 자인언트 XTC0 입니다.
가격 차이는 약 10여만원 정도 납니다.
Deore급과SLX급의차이가 많이 나는지 궁굼합니다.
1. 제동력
2. 무게
등 선택할 때 도움이 되는 정보 좀 부탁드립니다.
어떤 분은 제동력에는 큰 차이가 없다고 하는데....음
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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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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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가마
제동력면에서는 저도 느끼지못했습니다.
무게는 SLX가 레버조절이 가능하더군요 볼트하나로 레버를 더많이잡히게할수도있고
조금만잡아도 바로잡히는 그런볼트가 레버옆에있었고 더가볍습니다
데오레등급브레이크는
조금무거운대신 내구성이 좋습니다. 레버조절장치는 못봣고
둘다 아쉬운점이 신령으로넘어오면서 래버가 너무 짫아졋어요
1~2손가락으로만 잡아야할정도로.. 손이작으신분들은 편하겟지만
손이큰분들은 조금씩불편하다고 하시네요 레버도 길이따로따로 정해서 출시하면 -
동백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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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누리
한가지 말씀드리면 전 데오레 쓰타가 신형xt로 바꾼유저인데요...체감상 제동력이 확실히 차이납니다.
데오레선 두손가락으로 잡히던게 xt에선 한손가락으로 가볍게잡아도 피스톤밀어주는힘이 상당해서 제동력이 좋습니다.
slx는 데오레랑 그닥 큰차이는없고 무게감량정도?
요즘 데오레신형도 원핑거식으로 나와서 좋습니다.
예전 데오레보단 훨 낫긴하죠.기왕사시는거 신형xt중고로 20만원이면 건질수잇어요.그리하시는게 더나을거같애요..ㅎㅅㅎ -
소녀틳향기
아비드 쥬시3 가 붙어있는 잔차타다가 이번에 잔차바꾸면서 XT브레이크 붙였는데 잔차를 통째로 바꾸시거나 XT이상 바꾸실꺼 아니면 후회하실수도 있읍니다 아비드에 칼브레이크가 그립네요^^ 아비드는 살짝만 잡아도 팍팍 잡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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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빵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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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릉흔다
데오레도 레버 안쪽에서 육각랜치로 레버 간격 조절가능합니다.(저는 돌출형 보다 이게 더 맘에 듬니다)
산을 탄다면 xt나 slx 아이스피스로 가면 좋습니다만,
일반적 주행이라면 데오레도 너무 잘들어서 부담스럽습니다.
브레이크 유압실린더 차이 보다는 패드와 로터 직경의 차이에서 브레이크 담력이 차이가 남니다.
패드가 매탈에 매달 적용가능한 로터는 소음은 있지만, 긴 내리막에서 효과가 있고, 패드가 로터를 마모시킴.
레진은 초반 담력이 좋고 로터가 아주 -
새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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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이름임
저도 현재 데오레쓰고잇읍니다...나중에 xt급으로 자전거을 조립할생각입니다.
slx로 바꾸실바에 좀더 보태서 신형xt로 바꾸는게 낳지 않나쉽내요..
듣기론 slx랑 xt크게 차이점 못느낀다고하지만 데오레에서 slx.xt는 차이 많다고하내요.
slx로 쓰다가 지름신에 xt로 많이들 바꾸는거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