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변속기가 장력이 너무 약해서 체인이 축 쳐지는 게 변속에도 영향이 있는 거 같고 또 보기도 안좋아서 신형 알리비오 또는 아세라 드레일러로 교체해주려고 합니다.
현재 5단 프리휠(13t-30t)을 사용중인데 호환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5단이 무리라면 6단 프리휠에는 호환이 될까요?
댓글 9
-
치에미
-
도리도리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구형 아세라 모델명 좀 알 수 있을까요?
-
움찬
5단 프리휠과 7단 이상 변속레버 호환이 안됩니다. 6단과 7단도 호환 안됩니다. 다 직접 해봤습니다. 스프라켓 간 간격이 너무 넓습니다. 5단용 인덱스 변속레버(지금의 시대에서는 희귀골동품) 또는 무단 프릭션 변속레버를 써야합니다.
-
다힘
현재 무단 프릭션레버와 5단 프리휠을 사용하는 중인데 8단 뒷드랑 호환이 될까요?
-
뽀그리
무단 프릭션레버는 임의로 조절할 수 있으므로 호환됩니다. 8단 뒷드나 7단이나 9단이나 기본적인 사항은 별로 다를 게 없습니다.
-
아메
단 행어가 문제죠. 행어가 없는 프레임이라면 고급형 뒷드를 쓰려면 어댑터클로라는 행어 역활을 해주는 부품을 달아야합니다.
-
큰맘
다행히 행어 일체형 프레임입니다. 죄송하지만 한가지만 더 여쭤도 될까요? 무단 프릭션레버에 7단프리휠도 호환되나요? 리어스페이싱이 130mm라 허브에 7단프리휠 장착은 가능합니다.
-
악당
8단까지 큰 불편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
천사
긍정의 답변에 기분좋네요! 고맙습니다!!!
2022-05-20 17:10:55
신형 알리비오는 7단 이하의 체인과 케이지가 간섭을 일으키므로 사용시 문제가 생길 수 있고요, 구형 아세라 혹은 시마노7단용 드레일러는 호환시킬 수 있습니다. 프레임과 드레일러의 결합방식이 행어마운팅 방식이면 구형아세라, 액슬마운팅 방식이라면 시마노7단용을 장착하시면 됩니다. 드레일러의 케이지 길이에 따라 28t 이상 변속이 안되는 특성이 있으니 이부분에서 호환가능성을 체크하고 구입하셔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