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하기 ---- 답변은덧글이 아니라 답글로 해 주세요.
[안 내]
막연한 질문 제목이 아니라 질문 내용에 적절한 제목을 정해 주세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은 뒤 자신의 게시글을 삭제하지 마십시오.
질문할 때 예의를 지키시기 바랍니다.(빨리 해달라... 고수분만 해달라... 이런 식의 요구는글쎄요....)
답변은 덧글보다는 답글로 해주세요. 삭제 방지 및 카페 게시글 증가 효가가 있습니다.
답변을 얻은 뒤에는 반드시 감사의 덧글을 남겨 주세요.질문 내용 :
직관으로 접속사 that인지 관대 that인지 확인할때요
I have a good bookthatmy teacher gaveto me.이런거 물론 허접한 문장인데 당연히 gave 다음에 목적어가 없으니 관대 that인데 어려워졌을때를 가정하면요 주격관대같은경우는 그냥 who is 이런식으로 나와서 바로 관대구나 알수있는데 접속사that / 관계대명사 목적격 that 같은경우는 뒤에 성분 빠진거 없나있나 일일이 확인해가면서 독해해야하는건가요 ??그러니까 위 문장처럼접속사 that/ 관대 목적격 that이 앞에서 부터 쭉 해석할때는 형태적으로 같지만 자세히 봐야지 (ex)성분을 파악한다던지 ) 아 이게 관대구나 아니면 이게 접속사 that이구나 알수있거든요 그냥 딱 직관으로 알수없나요 ?일일이 뒤에성분 빠진거 파악해서 아 이건 관대구나 이렇게 해석해야하나요 ??독해는 빨라야 생명인데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해요 ㅡㅡ;;
댓글 3
-
LimeTree
-
꿈
독해를 계속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눈에 익혀집니다. 그냥 뭐 막 읽고 싶을때는 동사를 따라 가면 읽으면 돼요. 그것도 싫다. 난 초 스피드를 원한다 시면 앞에 있는 부분을 부사 처럼 읽으면 빨리 읽을 수 있습니다.
원칙에서 벗어 날 수는 있지만 정말 어려운 문장이고 복문 구조일때 쓰면 좀 편해요.
나와 있는 예를 들면 ``좋은 책을 가졌는데, 우리(나의) 선생님이 준 책이다. -
다크
기본적으로 that에대한 구별하는 눈을 기르셔야 이것도 편안하게 부사처럼 읽을 수 있어요.
that절이 명사절로 쓰일 때에는 주어나 동사의 목적어 동격절로 쓰입니다. 그러므로 관계대명사로 쓰인 that절과 형태상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관계대명사로 쓰인 that 절은 앞에 선행사가 있고 그 선행사를 꾸며주는 형태가 되지요 물론 관계대명사절은 불완전한 문장을 이끌고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