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고2 되는 내신 2등급 모의고사 3등급 나오는 학생을 개인지도 하고 있습니다
어법에 약해서 어법.어휘 문제집을 주로 수업 시간에 하고 있는데 그 교재는 한 지문
한 지문 자세히 보고 있거든요.
그런데 그러다보니 넘 수업이 딱딱하고 모의고사에는 사실 어법 문제보다 유형별 각종
다른 문제들이 더 많이 나오잖아요. 그래서 유형별 독해집을 하나 선별해서 숙제로 내줄까 합니다. 그 교재는 틀린 문제만 같이 보려고 하구요.
고등학생이라 독해는 많이 내주어도 수업 시간 내에 제가 다 해석하고 봐 줄 수가 없더라구요.
그렇다고 숙제를 적게 내 주기도 그렇고....내준 숙제 외에는 더 공부 안하는 학생이라...
선생님들은 숙제를 얼마나 내 주시나요?
일주일에 두 시간 수업 기준으로요.
저는 능률 어원편 단어집 2과 암기, 리스닝 두 과, 어법어휘 문제집 4쪽(보통 8개의 지문),
그리고 능률 grammar zone workbook 기본편(오렌지색 교재) 1,2 권에서 몇 장.
유형별 독해집 시작하게 되면 어법어휘 문제를 반으로 줄이려합니다.
이렇게 내주거든요. 그래서 항상 두 시간 넘게 수업이 이루어지는데도 독해의 지문은
틀린 것만 같이 보게 됩니다. 제 맘 같아서는 안 틀린 것도 감으로 맞추었던지 확실히
모르고 찍었을 수도 있고 해서 모든 지문을 다 하나씩 구문분석 해가며 해석시키고 픈데...
선생님들은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제가 주는 숙제는 괜찮은가요?
더 효과적으로 잘 가르치고 픈데 제가 이 아이를 잘 가르치고 있는 건지....
생각이 많네요^^;
바쁘시겠지만 선생님들의 고견을 꼭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겨주시는 분들 복 많이많이 받으실 겁니다^^
^^; 게시판을 잘못올리신것 같아요 ㅎ 밑에 상담 / 선생님들의 공간이란 게시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