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숙소, 여행자 입맛에 맞는 음식, 다양한 쇼핑, 전국으로 연결되는 교통편과 투어 신청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이 해결된다. 최근에는 태국 젊은이들에게 호기심을 불러 일으켜 여행자와 태국인이 서로 교류하며 공감하는 장소로도 부각되고 있다.
관광 안내소
경찰서 앞에 i 표시의 노란 간판을 달아놓은 태국 정부 관광청 T.A.T 부스가 있고, 경찰서 건너편 길가에 SCB에서 운영하는 환전소에 딸린 여행안내 부스가 있다. 여기에서는 팜플렛과 방콕 지도 등의 간단한 안내만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여행 정보를 얻고 싶다면 삔까오 다리 밑에 자리한 방콕 관광 안내소 City of Bangkok Tourism Division를 찾아가면 된다. 방콕을 지역별로 다룬 안내서와 다양한 도보 여행 코스 팜플렛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주소: 17/1 Thanon Phra At
업무시간: 09:00~19:00
문의: 02-225-7612~4, www.bangkoktourist.com
환전
은행, 환전소가 상당히 많다. 환전소마다 소폭의 환율 차이가 있다. 달러를 포함한 주요 화폐의 환전은 쉽지만 원화를 태국 화폐로 환전하는 것은 어렵다. 여기저기에 ATM이 설치 돼 있어 신용카드로 현금 인출이 가능하다.
우체국, 국제 전화
우체국은 방람푸에 두 개가 있다. 왓 보웬니웻 서쪽에 자리한 방람푸 우체국을 여행자들이 많이 이용한다. 소포나 EMS 서비스 모두 가능하다. 우체국 내에서 엽서나 포장용지를 함께 판매한다. 쏘이 담넌 끄랑 느아에 자리한 랏차담넌 우체국은 3층에서 우편 서비스를 실시한다.
국제전화는 인터넷 오키에서 인터넷 폰으로 이용하는 게 일반 공중전화를 이용하는 것보다 저렴하다. Overseas Call이란 간판이 붙어 있으면 인터넷을 이용해 전화를 연결해 주는 곳이라고 보면 된다. 수신자 부담전화 Collect Call를 이용하고 싶으면 한인업소를 찾는다. 한국 교환원과 연결되는 전화기를 비치해 두고 있다.
인터넷
어디에서나 쉽게 찾을 수 있다. 보통 1시간에 30B. 대부분 한글이 지원된다. 디지털 카메라의 메모리 카드를 CD에 담아주는 곳도 많다.
시내버스
버스 노선은 다양하지만 현지 지리에 익숙하지 않은 여행자들에게는 불편하다. 하지만 요금을 생각한다면 가장 저렴하다. 503, 511, 532, 3, 15번 등의 버스가 카오산 로드에 정차하며, 버스 정류장은 카오산 로드에서 걸어서 5분 거리인 타논 랏차담넌 끄랑 Thanon Ratchadamnoen Klang과 타논 파아팃 Thanon Phra Athit에 자리했다.
수상 보트
짜오프라야 익스프레스는 씰롬 Silom, 싸턴 Sathon으로 갈 때 매우 편리하다. BTS 싸턴 역과 연계되는 타 싸턴 Tha Sathon에서 보트를 타고 타 파아팃 Tha Phra Athit에서 내리면 된다. 씨암 스퀘어 Siam Square, 빠뚜남 Pratunam, 나나 Nana, 아쏙 Asok 등으로 갈 때는 운하 보트를 탄다. 민주기념탑을 지난 싸판 판파 아래 타 싸판 판파 Tha Saphan Phan Fa에서 내리면 된다. 빠뚜남에서 10분 가량 거리며 요금은 10B이다.
택시 Taxi
차가 막히지 않는다면 가장 빠르고 편한 방법이다. 하지만 도심은 늘 차들로 북적댄다. 특히 출퇴근 시간에 쑤쿰윗 Sukhumvit 지역은 택시를 이용하는 게 오히려 길에서 시간을 허비할 가능성이 높다. 교통 체증이 없다면 방람푸에서 쑤쿰윗과 씰롬까지 100B 이내에 갈 수 있다.
*카오산 로드 지도 http://www.visitthailand.or.kr/home/info.php?mid=134&ctg1=202&treec=22&uid=16526
출처 : 태국관광청 http://www.visitthailand.or.kr/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