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현재 울테 52-36 미드컴팩에 12-25스프라켓을 셋팅하고 다니는데요.
스프라켓만 11-28로 바꾸면 언덕에서 차이가 좀 날까요??
일반 평지가 대부분인 곳을 평소에 타는데 모임이나 같이 타게 되면 갑자기 나오는 언덕에서 힘이 많이 듭니다 ;;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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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력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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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롱
네 감사합니다 체인링 교체를 생각 해 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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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평지에서 기어비가 부족해지실겁니다.
12-27 추천드립니다. -
진이
울테 6800 11단이라^^::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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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솔
아 그렇군요.. 크랭크를 컴팩으로 바꾸는 게 스프라켓 보다 효과가 있나보군요.밑에 분 말씀처럼 체인링을 바꿔봐야 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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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꼬야
오 정말 확실한 답변 진짜 감사합니다^^ 시속 30~40정도면 충분하겠네요.. 평지에서 시속 56킬로는 딱 1초 뿐이였습니다 ㅡㅡ;ㅋㅋ
내일 당장 체인링을 바꿔서 컴팩으로 타보든 해야겠네요.. 다시 한번 성의있는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망고
업힐에는 미드컴팩에 28T(최저기어비 1.29)가 컴팩트에 25T(최저기어비 1.36)보다 유리하긴 합니다
저도 컴팩트에 11단 12-25T사용중인데요
간혹 심한 경사도에선 28T 한장이 아쉽긴하지만 그런곳은 잘 안다니기도 하고
중간 기어비가 촘촘한게 훨씬 낫더라구요 -
뱐헀어
크랭크를 바꾸시는게 훨씬 체감이 크지 않을까요..ㅠㅠ그만큼 비용이 크게 들겠지만..
10단 울테시면 105 스프라켓 12-27t가 상당히 꿀 조합이라고 하더라구요~
평지에서도 16t가 상당하고 업힐에서도 27t가...ㅎㅎ -
어리버리
11단 울테에요. 크랭크를 바꾸면 평지속도는 어느 정도 커버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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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슬
미드컴팩이면 울테6800이신거 같은대 체인링을50.34로 바꾸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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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7은 10단에만 있어요
11-28T로 바꾸시면 오르막에 훨씬 수월해지긴 하겠지만
개인적으론 컴팩트에 12-25T 추천합니다 스프라켓 바꾸는게 체인링 바꾸는것보다 비용이 적게 들긴하지만요
11-28T는 중간에 16, 18T가 없어서 평지에서 시속 30~40km 유지하는데 불리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