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cottish teacher who received it in class had no idea what the girl who wrote it meant.
이 문장에서 what the girl who wrote it meant. 문장구조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댓글 4
-
엄빠몬
-
로와
what 명사절 이하.
the girl (who wrote it) meant. -
매화
관계대명사 간접의문문... 둘다 명사절임이 분명합니다. 저는 구분의 실익이 없다고 봅니다.
what은 특성상 명사를 담당하기 때문에, 뒤에 나오는 절에서 명사가 빠지는 것입니다. 그 빠지는 부분이 what이라는 것이죠. 문장에서 명사가 빠질 자리는 주어, 목적어, 전치사의 목적어일 것입니다. 위 문장에서는 meant의 목적어가 what이라는 것입니다.
위 문장에서 have no idea가 사실 특이하긴 한데, 뒤에 명사절이 올 수 있습니다. 이는 ide -
민아
그러게요~세세히 따지면 더 복잡한것 같아요.. 뉘앙스로 감을 익히는것이 낫죠이~^^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2022-03-29 05:39:28
답변감사드립니다^^
그럼 what 이 관계대명사로 사용된거죠?? 간접의문문형식이 아니구요??
해석은..
그것을 쓴 소녀가 무었을 의미했는지
또는 그것을 쓴 소녀가 의미한 것
이라고 두가지로 다 해석해도 괜찮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