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오프라야 Chaophraya 강 유람
방콕에 와서 짜오프라야 강을 놓칠 수는 없는 법. 왓 포와 왓 아룬을 오갈 때 잠시 리버 크로스 페리를 타긴 하지만 이 정도로는 짜오프라야 강을 제대로 느낄 수 없다.
왓 포 앞의 따 띠안에서 북쪽으로 올라가는 배를 타면 왕궁 주변과 왓 라캉, 씨리랏 의학 박물관, 톤부리 역, 삔까오 등과 연결된다. 남쪽 방면에서는 멋진 사원은 볼 수 없지만 로얄 오키드 쉐라톤 Royal Orchid Sheraton과 오리엔탈 방콕 Oriental Bangkok, 페닌슐라 방콕 Peninsula Bangkok, 샹그릴라 Shangrila 등 특급 호텔 중심의 고층 빌딩들을 볼 수 있다.
▷짜오프라야 강 주요 볼거리
왓 라캉 Wat Rakhang
야유타야 때 지어진 사원으로 라마 1세가 왕이 되기 전에 거주하기도 했던 곳이다. 왓 아룬이나 왕궁에 비해 관광객의 발길이 적은 곳이지만 사원의 규모도 크고 내부 벽화도 잘 보존돼 있어 충분히 방문할 가치가 있다.
찾아가기 타 창 Tha Chang 선착장에서 강을 건너는 르아 캄팍을 타고 타 라캉 Tha Rakhang 선착장에서 하차
씨리랏 의학 박물관 Sirirat Medical Museum
아둔야뎃위콤 건물 Adunyadetvikrom Bldg 2층에는 법의학 박물관 Forensic Medicine Museum, 병리학 박물관 Ellis Pathological Museum, 기생물학 박물관 Parasitology Museum이 자리했다. 병리학 박물관에는 사고나 살인 등으로 죽은 사람들의 신체 기관을 전시하고 있다. 폐, 심장, 사고 당한 어린이의 내부 등 사망 후의 인체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법의학 박물관에 보관된 미라 중에는 1950년대 유명한 연쇄살인범인 '씨우이 Si Ouy'의 미라가 있다. 사람의 간을 먹고 생활해 당시 태국 사회를 놀라게 했던 인물이다. 기생물학 박물관은 기생동식물의 생활방식을 전시하고 있다.
아둔야뎃위콤 건물에 한 블록 떨어진 해부학 건물 Anatomy Building은 해부학 박물관 Condon Anatomical Museum, 선사학 박물관 및 실험실 Prehistory Museum & Laboratory, 태국 의약 박물관 Thai Medicine Museum으로 구성돼 있다. 해부한 인체와 샴 쌍둥이 Siamese Twins 표본 등이 전시된 이곳은 무료다.
찾아가기 짜오프라야 익스프레스를 타고 타 롯파이 Tha Rotfai에서 내리면 된다. 선착장에서 톤부리 역 방향으로 걸어 올라가면 왼쪽에 병원 입구가 있다. 왓 라캉에서 사원 옆 길을 따라 10분
개관시간 월~금 08:30~16:30
입장료 40B
출처 : 태국관광청 http://www.visitthailand.or.kr/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