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인데 앞/뒤 레버를 잡아보면 앞은 땡땡한데 뒤는 아주 약간 텐션이 더 느껴집니다.
레버는 둘다 비슷한 위치에서 힘을 받기 시작하는데더 힘을줄경우 앞은 5mm 더 들어가는데 뒤는 7mm 더 들어가는 식이죠.
땅땅한 정도가 뒤가 약간 느슨합니다.
제동력이 약하거나 하진 않고 꽉 잡아도 레버가 끝까지 가진 않습니다.
유압식 브레이크로는 다른자전거를 안타봤는데, 원래 유압브레이크가 앞뒤 느낌차이가 있는건지 뒤가블리딩이 완전히 안되어 이러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게 정상인지 판단좀 부탁합니다.
댓글 10
-
얀새
-
장미빛볼살
에어 찼나봐요.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궁금합니다.
-
예다움
제 메리다 300d도 그렇네요 패드 마모상태나 오일양에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
비내리던날
레버 조절가능하시면 레버 조절 해보세용
-
해찬나래
레버높이는 조정해서 양쪽이 비슷한 위치에서 힘을 받으며 제동되기 시작합니다.
꽉 잡아도 둘다 끝까지 닿지는 않구요.
근데 땅땅한 정도가 앞과 뒤가 차이가 있는것때문에 그런데 이게 유압식이 원래 그런건지 양쪽 답력이 완전 같아야 하는지가 궁금하네요. -
간지포텐
써보지는 않았지만 그오일이 약간은 압축되는 성질이 있을겁니다 또 그성질은 체적에 비례하는데 뒤쪽이 호스가 더길어 오일의 체적이 더 크므로 같은힘으로 쥘때 뒤쪽이 더 짜부러 질수 있읍니다 이론상으로요
-
재바우
유체는 압축성이 없습니다.(물포함) 브레이크액이 압축되는것이 아니라 감각에 차이를 줄만큼 호스가 미세하게 부풀수는 있지요.
-
민트
유압장치에서 당연히 비압축성유체를 쓸텐데 제가 왜그런 헛소리를 썼는지 지금 읽어봐도 이해가 잘 안가네요... 말씀하신대로 호스의 컴플라이언스 땜에 뒷브레이크에 유격이 미세하나마 더 클 수 있겠습니다.
-
청식
오일에 에어가 차 있으면 공기의 압축되는 성질때문에 브레이크를 잡으면 힘없이 잡히기도합니다.
-
태양
일단 꽉 잡아도 레버가 끝까지 닿는건 아니라서 그냥 타고 있습니다.
레버 작동폭이 더 커지거나 제동력에 문제가 생기면 블리딩 다시 해볼 생각입니다.
레버 조절로 하시면 될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