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곳은 필리핀 세부, 한국으로 원정 출산을 와 있는 35주 예비맘이에요. ^^
37주 까지는 충청도 친정에 있다가 이후 남편하고 서울 시댁으로 가서 지내다가10월 초 출산할 예정이에요.
산후조리원 2주, 시댁에서 산모도우미 2주로 조리할 예정이구요.
이후에 친정에서 아가랑 더 조리하다가 필리핀으로 가려 했지만,
친정집이 영업집이고 화장실 따로, 욕실 따로, 방 따로인 구조라서 조리하기 어려울거란 판단! ;; (날씨도 추워지고..)
친정엄마가 필리핀으로 함께 건너 가서 2주 정도 더 조리해주시기로 했어요... (-_-;;해외여행은 못시켜줄 망정.. 해외 원정 산후조리나 부탁하궁.. 엄마 미안..)
정리하면
산후조리원2주 -> 산모도우미2주 -> 비행기 타고 필리핀 건너감..
그럼 우리 아가 생후 35일 정도에 비행기 타는건데 너무 이른 것 같아 걱정이 되요.
항공사에서는 특별한 이상이 없는 한, 신생아 생후 7일 이후에 탑승 가능하고, 신생아 서비스를 신청하면신생아 바구니(?)가 있는 비행기 제일 앞좌석을 배정해 준다고 하더라구요. 사진으로 좌석을 보니 굳이 비지니스로 갈 필요가 없을 듯 하구요..
이 문제를 산부인과 선생님께 여쭤봤는데 확실히 괜찮다는 말씀은 안하시네요?비행기 타는 것만 수월하게 해내면 필리핀에 가서 산후조리 하는게 저로서는 훨씬 맘 편하고 좋을 것 같아요.. ㅜㅜ
시댁도 친정도 정말 너무 잘해주시고 신경써 주시고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내 살림 있는 내 집이 젤 편하네요... ㅠㅠ
혹시 저처럼 신생아와 비행기 타보신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려요.
뭘 준비하면 좋은지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