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아픔이보여
답변을 얻은 뒤 반드시 감사의 덧글을 남기고, 좋은 답변은 채택해 주시는 센스... 질문할 때 예의를 지키시기 바랍니다.(빨리... 고수분만..... 이런 식의 요구는 자제 바랍니다.) 질문 내용 : 왜 이 문장들이 부사적 역할을 하는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1. He tried to forget her, only to fail.2. I went to the shopping mall to buy a bike.
그러게 말이에요. ^^ 1번은 to 부정사의 부사적 용법중에 결과라고 설명하고 있는데, 솔직히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잊으려 노력은 했지만 그러지 못했다라고 해석하는데, 왜 수식이라고 하는지 말이에요. 2번은 자전거를 살려고(의도), 사기 위해서(목적)로 생각하는데, 어법서에서는 목적으로 본다죠. 공부하면 할수록 왜 그렇게 어법적으로 분류하는지 이해가 안갈때가 많더군요. 맞지도 않는 옷을 자꾸 입히려는 기분이 들어요. 그런데, 이런 것을 문제로
댓글 수정 삭제
그러게 말이에요. ^^
1번은 to 부정사의 부사적 용법중에 결과라고 설명하고 있는데, 솔직히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잊으려 노력은 했지만 그러지 못했다라고 해석하는데, 왜 수식이라고 하는지 말이에요.
2번은 자전거를 살려고(의도), 사기 위해서(목적)로 생각하는데, 어법서에서는 목적으로 본다죠.
공부하면 할수록 왜 그렇게 어법적으로 분류하는지 이해가 안갈때가 많더군요. 맞지도 않는 옷을 자꾸 입히려는 기분이 들어요.
그런데, 이런 것을 문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