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하이브리드를 1여연간 타다가 여자친구에게 넘기고 전 현재 렉서스 ES350을 몰고 있습니다..
ES350질문이긴 하지만...렉서스 여행오키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아서K5 여행오키에 올리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년동안은 오일교환 쿠폰으로 렉서스 순정 오일로 5~7000Km 마다 교환 했습니다. 렉서스 순정오일은 일본의 이데미츠사에서 개발하고 S-OIL사에서 생산하는 3그룹 기유 베이스의 합성유입니다. S-OIL SSU와는 틀린 오일입니다.
오일교환 쿠폰이 끝나고 바로 모빌의 Advanced Fuel Economy 0W30을 넣었습니다. 모빌이 신형이 나오면서 SN과 GF-5등급으로 바뀌어서 정숙성도 좋아졌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3000까진 괜찮다가 그 이후로 급격하게 오일 컨디션이 안 좋아지더군요... 소음도 상당히 많아 올라오고 토크가 필요한 상황에서 여지없이 킥다운 됩니다. 배기량 답지 않게요.. 이전에서는 낮은 엔진회전수에서 토크가 잘 올라왔거든요.. 그래서 급한대로 바로 빼버리고 몇일전 빌렌자 베이직 5W30을 넣었습니다... 오일은 초반은 다 똑같고 어느정도 지나봐야 알 수 있으므로 평가를 지금 하기엔 좀 무리인거 같아서 생략하겠습니다.아시다 시피 ES350은 배기량 3500cc 자연흡기 MPI 엔진입니다.
제가 원하는 오일의 스펙 우선순위는
1. 정숙성
2. 엔진보호 - 10년 이상 탈 예정이라 엔진 컨디션이 오래 유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행도 일주일에 2~3회 주행이라 냉간시동시 엔진 보호능력을 우선으로 보고 있습니다.
3. 토크손실율의 최소화 - ES의 차량 컨셉이 정숙성 위주라서 기어비와 초반토크가 배기량 대비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초반토크 손실율이 최소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오일의 수명 - 렉서스의 순정오일의 교환주기 및 전체점검 주기가 1만이다 보니 오일의 컨디션이 1만 정도까지 지속되는 오일이면 좋겠습니다. 1만 마다 렉서스 센터에 방문해서 전체 점검을 받아야 보증이 지속됩니다.
5. 점도 - 5W30... 전 순정을 지향하는 편이라 점도도 순정 점도였으면 좋겠습니다.
연비는 기본 배기량이 있고, 주행거리가 1년 15000Km 이하라서 크게 따지진 않습니다. 연비가 좋은 오일과 그렇지 않은 오일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아서요...
주행스타일은 시내주행시에는 교통흐름에 따라 주행합니다... 앞차가 빠르게 가면 그에 따라 가고 느리게 가면 저도 같이 느리게 갑니다. 교통흐름에 방해 되지 않게 초반 토크가 손실되지 않았으면 하구요.. 고속주행은 95%이상 규정속도에서 크루즈를 켜고 다닙니다.5%는 스트레스 받을때 160정도까지 밟거나 추월가속시 엑셀을 좀 깊게 밟는 경우 입니다.
주행비율은 시내3:고속7(고속도로 및 고속화도로) 입니다.
오일가격은 4만원대까지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단 제가 보고 있는 오일은....
수노코 BRILL(0W20-4liter + 17.5W50-2liter), 수노코 SVELT, 파클 빌렌자 베이직, 파클 빌렌자 스트릿 이렇게 보고 있구요...
다른 순수 에스테르 계열은 수명이 짧다고 하여 일단 제외 시켰습니다만...... 순수 에스테르라 하더라도 위의 4가지 조건을 만족하는 오일이면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P.S 파클오일이 여러 종류가 있더군요...베이직빌렌자 베이직빌렌자 스트릿빌렌자
이 4개의 오일의 차이점도 설명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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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순정 오일이 SSU가 아닌 S-OIL.에서 이데미츠사의 스펙에 맞게 생산만 한다던데.. 그럼 제가 잘못 알 고 있는걸까요?
역시나 모빌 EP를 오일 컨디션을 보고 자주 갈아주는게 답인가요.....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