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지금 쓰고 있는 모빌이 첫 합성윱니다.
모빌이 딱히 좋아서 고른건 아니고 가장 무난한 제품이라고 해서 선택했고요.
그 동안 타 본 감상은 대부분 중론이 시동직후나 정차대기시 저마찰 순정오일보다 엔진음이 시끄럽다는 평이 많은데요.
제가 둔한건지 전 잘 모르겠더군요. 벌써 순정오일은 기억속에서 지워졌는지도 모르겠네요.
다만 저속으로 악셀 발떼고 탄력으로 주행할땐순정에 비해 좀 겔겔겔? 거리는 느낌이 드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이것도 뭐 정확하진 않습니다.
순정에 비해 확연히 달라진 점은 무슨 원리인진 모르겠지만 시동걸리는 속도가 반박자 아주 약간 빨라진거 하고
주행하다가 신호등같이 정지할 일이 있을때 차가 거의 멈추기직전 앞뒤로 울컥하던현상이 많이 부드러워졌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게 제일 의아한 점인데요.
분명 초반부터 90이나 100키로까지는 악셀을 슬며시 밟기만 해도 가속이 잘 붙는데 한100정도 되면 꼭 허당끼가 있는 것처럼
느껴지더라고요.그 동안 밟아왔더악셀양에 비해현저하게 많이밟아야하더라고요. 반응이 1박자 느리다고해야할까? 그런 느낌이 들더라고요.
순정오일은엔진소리야 시끄럽긴 했지만.. 슬며시 서서히 밟아나가면 가속이 일정하게 붙어나갔거든요.
그렇다고 모빌이 가속력이 떨어진단 소리는 아닙니다.
첨 합성유갈고 몸으로 확실히 체감이 가는 것들만 적어봤습니다.
갠적으로 순정에 비해 가장 좋은 점은 브레이크 밟아서 설때 앞뒤로울컥거리는 그 느낌 정말 짜증났는데 이게 줄어들어서
전 만족하고 잘 타고 있습니다^^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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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키로 타시고 그정두면 합성유를 잘못고르신게 아는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도 현재 같은 오일을 쓰고 7천넘어서고 있는데 첨 교환해쓸땐 가속력에 반하고 현재도 가속력이 첨 교환해쓸때에 비해 많이 떨어지지 않아서 만족하고 타고 이씁니다~
고속도로 달리면 100키로까지 금방 올라가고 그이후로 서서히 올라가지만 200키로까지 올리고 카메라 앞에선 속도 줄이고 난후 다시 밞아쓸때도 잘올라가는걸로 반해서 굉장히 만족하고 있지만요~ 연비도 좋고요~
저는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