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벌크유(동네서 3만에 오일필터크리너 싹다갈아줌ㅎ)만 쓰고 합성유에대해선 아예 생각도 안했드랬죠..
근데 회원님들이 합성유 합성유.. 하셔서 한번 바까봤습니다.
기계 에어로 잔유 모두빼구요.. 4.6리터 들어가데요..
오일갈고한30km탄거같은데..
스타트 약간 잽싸진것 말곤 전~혀 차이를 모르겠어요..
진동은 오히려 더심해진것같기도하고.. 엔진소음도 그대로고..
연비도 좋아진 분많다던데.. 게이지 보니 광유나 같은것같고..
제가 넘 싸구려를 쓴건가요? (이놈도 나를 국산치고 비싼건데..)
좋은지 잘모르겠네유..ㅜㅜ
아직 질이 안나서 그런가유? 좀더 타면괜찮아지려나..
오히려 제가 질문을 던지는글이 돼버렸네요 ㅋㅋ
기사분이 이런말도 하더라고유.. 중고차는 체인이기땜에 30보다는20이 더 맞다..
이건또 먼소리?! ㅎㅎ
암튼 참고하시고 다른후기 좀 부탁드립니다 :)
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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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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돋가이
제생각에도 같은 제품 2번은써봐야 안되겠나.. 싶습니다. 상세설명 감사드립니다. 제발 합성유가 좋더라는 고백이 나왔으면 하네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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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진깡
광유, 합성유를 떠나서 오일교환하실때 규정용량으로 넣었는지 오너가 한번쯤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손가락 빨고있는 업체가 아니라면 대부분 자기들이 해왔던 대로 그냥 붓습니다.
말씀으로는 작업자가 확인을 한것처럼 보이지만 오일주입구로 오일을 넣으면 그 오일이 오일펜으로
흘러내릴 시간이 필요한데 최소 5분 이상입니다.
5분 이내에 용량을 점검했다면 십중팔구 규정용량 초과 입니다.
규정용량을 초과하면 엔진반응 무거워지고 연비 제대로 않나옵니다.
오일종류도 -
아라
아. . .그렇구요.. 당장 체크해보겠습니다. 감사해요. 전문가같으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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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시
오일양체크하세요 4.6이면많을거같은데요 충분히주행후 시동끄시고 5분후 게이지로 min max사이에 있어야합니다 일반유로갈더라도 새오일이기때문에 좋은ㄴ낌이드는데 비싼돈주고 갈았는데 못느낀다면 돈아깝자나요ㅋ 참고로같은오일 사용중입니다 국내오일중 pao계열중 감히 최고라고 생각하는오일입니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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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줄기
그러게요 .. 첨엔4리터 넣고 체크하더니 작다고 한통더까서 넣더라구요ㅎ 좀더 타보면 합성유의 진가를 알수있겠죠..ㅎㅎ 조용히타고 댕기겠습니다 ㅎㅎ 감사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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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별나라
전 몇일전에 광유에서 합성유로 갈아탔는대 고속에서는 확실히 죽이네요! 저두 잔류제거 셕션으로 끝가지 하니깐 4.8리터 들어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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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
고속에서 효과가 있다는 말씀이시군요ㅎㅎ 전 시내100 프로라서..ㅜㅜ담에 고속에 한번올려보거든 후기 또 올릴께요..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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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햇님
vhvi쓰시다가 pao쓰시면 별 감흥이 없습니다 운전자는 별로 체감하지 못하지만 차에는 보약이죠 pao자체가 vhvi의 원가보다 훨씬 비쌉니다 폐차시까지 엔진상태가 좋죠 운전자가 체감할려면 에스테르기유 쓰시면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도로에서 얌전하게 주행하던 내차가 갑자가 레이싱차로 돌변하는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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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배기캠을 돌려주는 방식이 벨트와 체인으로 구분하는데요 그것 때문에 오일점도를 다르게 하지는 않습니다.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K5의 오일점도가 5W-20인가 그렇습니다.
합성유로 바꾸고 바로 느낌을 받는 분도 계시고 어느정도 지나서 느끼는 분도 계십니다.
같은 제품으로 2회 이상 사용해 보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