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5 프리 세틴 2.0 오너입니다. 1년 조금 넘었는데 현재 2만 키로+500키로 정도 탔습니다.
▷5천키로 : 쿠폰으로 오토큐에서 순정오일교체
▷1만키로 : 드디어 첫 합성유로 교체 시도, 예전에 처음 합성유 교체때도 글을 남겨놨습니다.
암스오일 5W30, 모빌1 오일필터, 순정 에어필터 로 교체~
*암스 오일 참 좋은 오일 같습니다. 1만키로까지 아주 잘 탔습니다. 1만키로 넘어 가니깐, 엔진오일도 시커멓고,
차도 약간은 뒤에서 잡아 당기는 느낌이고 해서 새로 갈아 주기로 결정~! 물론 만키로 넘어가면갈 계획이었죠
*역시 다른 오일로 갈아타 볼까라는 고민도 하였지만, 처음 암스오일로 넣고 후 느낌이 좋아서,
아랄G와 막판까지 고민하였지만 다시 암스오일로 결정!
▷ 2만키로 :AMSOIL Signature0W30, 모빌1 오일필터, (녹색) 크린필터로 교체 했습니다.
크게 영향은 없다지만, 겨울철이고 저점도 오일을 사용해 보고프고, 웬지 암스오일 중에서도 제일 프리미엄 급같은 느낌(?)^^;
어떤 블로거께서 제가 구입한 암스오일 설명을 친절히 올려두었기에 살짝 퍼 왔습니다. 영어에요~
(http://blog.naver.com/nicedino?Redirect=Log&logNo=90119973422)
- 이번 구입시에는 오일보다는 에어필터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냥 순정으로 갈 것인가 아니면 출력에 조금은 보탬이 된다는
크린필터로 갈 것인가 고민을 하다가, 소소한 외적인 드레스업보다, 차에 힘을 실어줘보자는 생각에 소음은 순정보다 조금
더 날수도 있다고 한 크린필터로 교체 했습니다. 생긴게 순정이랑 참 많이 다릅니다. 녹색 스폰지~
혹시 회원님들 중에 크린필터로 교체해서 사용하시는 분들 있나요? 어떤가요? 크린필터 후기는 참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사용후기 엔진오일 갈고, 주말에 고속도로도 달려보고 시내 주행도 해 봤는데, 아 ~ 좋습니다.
물론 어느 엔진오일이든 새걸로 넣고나면 약간의 플라시보 효과와 함께 잘 달린다는 기분이 들긴 하겠습니다만,
엔진오일 갈러 가는 길에 전후 기분을 비교 해 보고 싶어서, 교환 전의 느낌을 기억을 최대한 해 뒀는데, 엔진오일 교환후
느낌은 역시 암~스 좋네요. 그리고 크린필터가 아주 미세하게나마 출력을 높여 주는 것도 있는 기분을 들게 하는 건지
정말 차가 조금 더 달려 나갑니다.
초반 반응 속도도 좋고 100키로 안까지는 금방 금방 밀린다는 느낌없이 달려주니 기분 좋네요!
이상 후기 입니다~
*비용은 현금10%할인 받아서 영등포에 있는 유*상*에서 했어요~
그런데 이번 엔진오일 교체 후 조금 이상한 현상(?)이 있습니다. 평균연비의 수치가 너무 자주 변하네요..
ECU 리셋인가를 해야 한다는 글도 있던데, 이게꼭 필요한가요???
그리고 소음은 조금 증가 한 듯 합니다. 사실 1년 정도 타고 나니, 차에서 처음에 안들리던 소리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엔진에서 오는 진동도 커져서 D나 ,P 모드에서 차앞에서 이상한 소리가 납니다...노래 안틀고 그냥옆 사람이랑 이야기만
한다면 약간 신경에 거슬릴 정도네요.예전에 교체한 솔레노이드 어셈블리(기어봉)에서 소리와 진동이 다시 나는거 같기도 하고요. 신경쓰이네요엔진커버를터보꺼로 교체하면 나아진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고민이네요.
암스오일
댓글 5
-
WhiteCat
-
시아
후기 감사드립니다 크린필터도 1회용이죠? 제가 알기론 그런데..
암스오일이 마음에 드셔서 계속 이용하신다니 좋네요
강원산골지방이나 극 냉지방이 아니고서 5w 정도의 점도로도 대한민국 어디에서든 주행하셔도 무관합니다
물론 밖에 오래 주차되어있어서 엔진이 얼었을 경우는 충분히 예열을 해주고 출발하는 것이
차 후 엔진소음이나 진동예방에 좋습니다 아무리 엔진오일이 0w건 5w건..^^
시동걸고 바로 출발하는 분들이랑 적당히 예열 후 출발하시는 분들의 엔진의 -
딥체리
네 저도 그렇게 들었습니다. 그래서 5W로 그대로 갈려다가, 그래도 뭔가 다르겠지 ㅋㅋ라는 마음으로 겨울인데 바꿔보자며, 0W로 바꿨습니다. 딱 여름 정도 까지 타면 또 만키로 이상 타지 않을까 싶네요 ㅎ그때 또 교환할려고요.
그리고 크린필터는 반 1회용입니다. 일회용인데, 뭐랄까 커버가 본체(?)를 처음에 구입을 해야 하고요. 나중에는 스폰지같은 필터만 리필용을 교체해주면 되더라구요. 장단점이 있는거 같은데, 아래 소개글 참고 하세요~ -
딸기맛사탕
크린필터는 코의 점막 원리를 응용하여 생산된 제품으로, 호흡을 통해 몸속으로 들어가는 공기 중의
먼지를 코에서 걸러주는 것과 같이 엔진으로 들어가는 공기가 필터의 점액층을 통과되면서 불순물을
걸러주는 습윤타입의 필터입니다.
(습윤식 : 습식필터의 여과력과 순정타입인 종이필터의 편리성과 장점을 공유한 에어필터)
크린필터의 여과재인 polyester foam(미국100%수입)은 수십만 개의 미세한 공기구멍으로
형성된(텅비어 있는 벌집 모양의 3차원 -
슬우
깨끗하게 정화된 공기가 엔진에 흡입되므로 엔진마모의 예방과 엔진오일의 수명연장,그리고 엔진내부의
청결성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엔진에 충분히 공급된 공기는 완전연소를 유도하므로 엔진출력이 향상되며 매연감소의 효과와 함께
환경보호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빠른 스타트와 가속력이 향상되며 연비절감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5~10% 연료 절감의 효과)
크린필터의 여과제는 17mm의 두께층으로 장시간 사용하여도 과다한 이물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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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으 오토큐 오니깐 민망하게 엔진룸 쪽에서 나던 소리가 잘 안들리네요--;; 아무리 귀를 기울려도, 이랬다 저랬다 하는 마이케오기 밉네요 ㅎ 솔레노이드 쪽에 소리도 아직 많이 거슬리는건 아니였는데 더 이상하면 하는게 나을 듯해서 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