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20일 등록한 k5 스화펄 프레스티지 차주입니다. 중고로 샀고 산지는 7개월 됐습니다. 타면서 수원사업소 1회방문해서 썬루프 점검 한번 받고 시트교환 예약해 놓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엔진미미와 기타 7~8군데 문제있는 증상이 있어서 오토큐에 예약해놓고 부품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문짝부식으로 지금 사업소와 얘기중에 있습니다. 지름 1mm정도 되는 녹이 운전석만 빼고 전문짝에 1~2군데씩다있습니다. 그리고 조수석 녹은 처음 1mm에서 현재 2~3mm정도로 커진 상태입니다. 주재원은 문짝부식이 아니다. 안에서 부식이 시작됐으면 벌써 철판에 구멍이 났을것이다 녹물이 튄것이다. 컴파운드로 문질러보면 지워질것이다라고 얘기하고 오토큐정비팀장과 컴파운드로 문질러봤는데 지워지지 않았습니다. 오토큐 정비팀장도 난감해 하더군요. 일단 부식은 인정한다. 그리고 상무인가 하는사람과 얘기해보니 광택기로 밀어보고 얘기하잡니다. 그리고 도장을 해야할지 말지 주재원과 다시 얘기를 해봐야 할꺼 같다라고 하네요.광택기로 밀다가 녹없애기 위해서 코팅다 벗겨내고 녹이 아니다라고 할까바 걱정되네요.그런데 여기서 부식이 맞다면 도장이 아닌 교환을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물론 문짝을 3개나 교환을 하면 사고차로 되겠지만 폐차때까지 탈생각이라 그건 별문제 안됩니다.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보증기간 일주일밖에 남지 않아서 급하네요 도장 & 교환중 어떻게 해야할까요?물론 주재원이 교환안된다고 하면 싸워야 겠죠.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녹이 아닌듯 하네요. 제차도 흰색인데 세차시 세제 발라놓은후 불려서 닦으면 지워져요.
잘해결 바랍니다. 진상보리면 해주기는 하지만 교체하면 전체 도색않함 교체 티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