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프레입니다...
슬슬 튜닝? 눈이가네요....
불판휠에 순정 쇼바입니다....
다른건 안건드리고~~하체 보강킷~~~해도 효과를 보나요?
아님~~~쇼바및~~~스트럿바 및 휀다 보강킷 등등~~~
풀셋으로해야하나욤? ^^;; 물론 풀셋이 낳겠지만...
비용 크게 안들이고 하체(차바닦) 보강킷~~~갠찮은가욤?
고수님들의 조언좀 듣고싶읍니다.... ^^;;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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똘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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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보라
제가 작업한것중 가장 체감하는게 스테빌 라이져입니다.. 그다음이 하체부속.. 그리고 하체 보강이죠..
위에 글중 빠진게 스페어 타이어를 템퍼로리에서 18\ 순정으로 바꾼겁니다.. 리어가 많이 날리더라구요..
그래서 무게를 약간 더 준거구요...
자신의 운전타입과 튜닝의 종류가 일치해야 중복투자비용이 많이 줄어들죠..
가장 중요한것은 내가 원하는 튜닝이 되어져 있는 차량탑승입니다..
튜닝은 지극히 개인적인 체감이거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초코맛사탕
정말 순전히 개인적으로다가 제가 느끼기엔 순정 자체가 워낙 딴딴해서 승차감이 참 거시기 하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딴딴 하기만 한것 같네요 . 코너 너무 쏠리고 잡아주는것도 없고 스테빌에 보강조금 해도 별로인듯합니다.
차라리 단디하게 잡힌걸 원하시면 중복투자 마시고 일체형 가시는게 .... -
키클
아흑 ^^;;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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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디
룩손스트럿바 튜익스스테빌 언더바 강성바 이렇게 하면 코너에 어느정도 안전감이 있으며
브렉쪽도 업글시 좋습니다.. 여유되면 포피 안그럼 투피만해도 개선이되며
서스쪽은 호불호가 틀려서 서스는 맨 마지막에 추천하며 다운은 중복투자 우려가 있을수도 있으며
패들쉬프트 또한 적은 금액으로 위급상황시 엔진브렉을 좀더 빨리잡을수 있어서 안전에 도움이
되는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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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왜 보강을 하시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냥 남들이 다 하니까... 라고 시작하시면 안하시는게...
물론 K5의 하체가 약간 무르긴 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운전 스타일과 각각의 보강위치에 다른
장점이 다르기때문에 어디서 부터 손대는 지도 중요합니다..
우선 제 경우...
쇽업쇼버는 건드리지 말자에서부터 시작했습니다.. 종발이나 일체형을 했을때 스트레쓰가 컷거든요..
우선 처음에 휀더 보강과 리어보강을 했습니다... 중저속에선 순정과 같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