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차량을 구입했을때는 추운겨울이라 별로 못느꼈는데..
최근에 회사출근후 약 8시간 지하에 주차후에..퇴근후 시동을 걸면 RPM 2000이상 상승후 바로
1000 밑으로 떨어집니다..
엊그제 쉬는날이라 기아도봉사업소가 지금 예약하면 5월 후반에나 정비 가능하다고 하면서
협력사업소를 소개해 줘서 배기가스 개선할겸 갔습니다.
배기가스는 진행했는데.. RPM 2000이상 상승하는 것은 스캔찍어봤을때 고장Error등이 확인이 안된다고
하면서 사업소에 가서 확인하라고 하더군요...이거 왜이럴까요..ㅡㅡ 최근에 거의 매번 이런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혹시 회원님들중에 동일현상 있으신 분 계신가요..도움좀 부탁해요..^^
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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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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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만
저도 똑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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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돌
진짜 정말로 2천 넘어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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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메
저는 2000정도 올라가면 바로 시동 껐다가 다시 걸면 정상적인 RPM이 나옵니다. 지금은 귀찮아서 그냥 떨어질때 까지 나두고 1000이하로 떨어지면 출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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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
저도그러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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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삶이
요즘 차들은 다그런데.. 엔진 초기 예열 하는거죠.. 정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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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리
저도 차량 운행 몇시간 안하다 시동걸면 2천 이상 오르더니 소음이 좀 심하면서 떨어 지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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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예
세타2엔진은 초기시동시 엔진예열을 위해서 rpm2000이상 올라가는게 정상이다...요렇게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구요...제가 간 오토큐에서는 기아에서 모니터링중이다...사실 어떤이유에서 이러는지 정확하게 원인분석
이 안되서 모니터링만 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YF소나타나 K5여행오키에서 이게 이슈가 되고 있는것도 알고
있더라구요...미션문제로 들어갔었는데 이 예길 해주네요...차체떨림증상도 이것하고 연관되어 있을지 모르니
기다려보라고 하더라구요...그래서 -
김자영
다들 그러시네요. 보통 겨울에는 예열때문에 rpm이 초반에 2,000이상 올라가는건 정상인데, 요즘에도 그렇더라구요. 이건 좀 이상한거죠. 저도 그냥 좀 이상하다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많이들 그 증상으로 얘기를하고 있는군요.
흠...방법을 찾아야할듯...
저도 님과 똑같은현상이네요 동영상 찍어서 사업소나 오토큐 가볼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