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녕하세요 k5오너분들 눈팅만 하는 회원이지만 도저히 이건 아니다 싶어서 조언구합니다.ㅠㅠ
제차는 2010년 8월생입니다. 중고차 나오자 마자 샀는딩..현재 1년 반정도 됐나? 암튼 47000키로 탔습니다.ㅡㅡ;
많이 탔죠..아 서두가 길었습니다.
증상)
1. 일반시내 시속60키로 정도에 본넷에서 완전 중저음 웅~~~~소리가 나고 그 시점에서 악셀 아주 살짝 밟음 없어지고요..
이 중저음 정말 거실립니다. 친구넘이 에어필터 덜 조여저서 나는소리같다해서 봤는데 제대로 조여졌고...ㅠㅠ
2. 일반시내도 그렇고 고속도로 주행도 마찬가지고 한 100~120키로 정도 달리면 알피엠이 2500정도 되구요~ 여기서 아주
살짝만 밟으면 알피엠이 변화없다가 좀더 1cm정도? 더 밟음 알피엠이 3500~4000이상되면서 엔진괭음...장난아닙니다.
만약 밟고있는상태로 계속 있으면 계속 저 알피엠에서 놉니다.물론속도도 그렇게 잘 나오는것도 아니구요...엑셀에서 발을 때야만 뚝~~~~알피엠이 떨어지게 되구요~ 물론 속도도 떨어지구요~ㅡㅡ
아주 다른차를 치고나가야할때 쪽팔려 죽습니다..ㅡㅡ; 첨부터 그런건 아니구 3,4개월 됐습니다. 귀찮아서 사업소에 안가긴했는데.. 다른 캐옥이 오너님들 차는 어떠신지요~..ㅡㅡ
소형차따라잡기도 쪽팔림니다..ㅡㅡ;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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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12 18:39:52
1번 : 2.0 MPI 가솔린 엔진차량에서 전형적으로 발생하는 공명음 같습니다. 엔진과 엔진커버가 특정 RPM에서 공명하면서 내는 소리로 1600~1700RPM에서 웅~ 하죠.. 슬픕니다만 개인적으로 엔진커버 가공/교체 작업을 추천..
2번 : 시속 100에서 대략 2000RPM, 120에서 2500RPM정도 되는데 악셀을 더 밟으면 킥다운 (6-5단)되면서 알피엠이 올라가면서 가속을 하게 되지요.. 2000cc의 한계죠.. 개인적으로 엔진굉음이라고까지